방사능 선박평형수 유입! 대책도 대안도 없다! 제발 좀 막자![밀착취재 썰 10탄]
방사능 선박평형수 유입! 대책도 대안도 없다! 제발 좀 막자![밀착취재 썰 10탄]
  • 강성
  • 승인 2019.09.22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강성 기자)이번 시간에는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가 얼만큼 심각한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 날짜에도 뉴스가 크게 나왔죠. 앞으로 2022년 되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저장고가 없다! 그 한계치가 왔다는 겁니다. 그러면 아베 지가 마셔야 될꺼 아닙니까!

그걸 왜 바다에 버립니까? 제가 답답한게 그겁니다. 그게 어디로 갑니까? 멀고도 가깝고 가깝고도 먼나라 일본! 아! 좋다는 겁니다. 앞으로 우리 미래에 대한 예방을 하자는 겁니다. (일본)선박 평형수 국내 유입! 절대 막아야 됩니다.

지금 해양수산부에서 대책도 없었구요. 관리도 없었구요. 실제로 2013년에 제가, 강성이 요청을 해서 1번 (일본 선박 평형수)조사했습니다. (일본)선박 5척에 대해서 샘플을 떠서 했다고 하는데, 샘플 채취한거, 채취한 사람들, 담당자, 아무도 없습니다.해양수산부에 지금 9개월, 10개월 째 문의합니다. 아무도 없습니다! 아이 돈 노우 입니다!

과거에 대한 질타가 아니라, 앞으로 방사능 오염수(국내 유입) 막자는 겁니다. 혹시라도 들어왔을 때, 얼만큼 들어왔는지, 어디로 들어왔는지, 무엇에 의해서 들어왔는지, 일본 활어차에 의해 들어왔는지, 일본 선박에 의해서 들어왔는지, 이것을 확인하고 우리 국민들의 안전과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보장하자는 겁니다. 

바닷물에 대한 환경파괴를 막기 위해서 BWTS(선박평형수), 공기 오염을 막기위해 Scrubber(선박용 스크러버) 이런 국제적인 룰 들이 생깁니다. 해양수산부 잘 압니다. 그런데 이것(선박평형수 교환 후 입항)을 면제하는 조항을 만들려고 잠정합의를 했었고, 그 이후 데이터(자료)에 대해서 공개를 하라는데 하지 않고 있구요. 

앞으로 큰일입니다. 저희가 밀착취재 계속 이어서 취재를 하겠지만요. 투명하게 공개를 하고 앞으로 대책을 마련해야 하는 것이 저희 목적이고 국민을 위해서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해야할 일입니다. 이번시간 마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