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제17회 영천 한약축제’ 한의마을에서 개최 
온 가족이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제17회 영천 한약축제’ 한의마을에서 개최 
  • 김시동
  • 승인 2019.09.23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 한의마을에서 ‘제17회 영천 한약축제’가 개최된다.(지난해 한약축제 모습)
영천시 한의마을에서 ‘제17회 영천 한약축제’가 개최된다.(지난해 한약축제 모습)

(영남연합뉴스=김시동 기자) 영천시는 오는 27일부터 3일간 한의마을에서 ‘제17회 영천 한약축제’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축제는 한약을 통해 건강과 힐링을 담는다는 의미로 ‘행복한 가을 힐링! 영천 한약에 빠져보다!’라는 주제 아래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한의마을 한방 테마거리에서는 사상체질관을 운영하여 한방음식 레시피, 내 몸에 맞는 한약재, 자가 진찰을 통한 자신의 체질 알아보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유의기념관, 한옥체험관 등에서는 한방 세미나, 영천 한의사회에서 주관하는 한방명의 무료진료가 펼쳐진다. 또한 약초터널, 한약재 전시, 한복 입기 체험, 한방뷰티 체험, 한방 족욕 체험 등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이번 행사 기간 중에 영천시와 국제자매도시 결연을 한 중국 하남성 개봉시 중의원 대표단을 초청해 무료 진료를 진행한다. 심혈관, 호흡병, 당뇨병, 간질환, 종양, 신경내과 등 10가지 분야의 진료를 운영 중인 개봉시 중의원은 직원 수 1,160명, 의원 350명 규모이며, 이번 행사를 통해 영천시와 개봉시의 한의학 분야 교류 활성화를 전망하고 있다. 

이번 축제에 관한 문의 사항은 한약축제담당(054-339-7246~8)으로 문의하거나, http://영천한약축제.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최기문 영천 시장은 “온 가족이 함께 힐링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와 한약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특판 행사도 많이 준비했으니, 전국에서 많은 분들이 오셔서 내 몸에 맞는 건강비법도 찾아보고, 시원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멋들어지게 조성된 영천한의마을과 아름다운 야경을 꼭 느껴 보시기 바란다.”라고 행사를 홍보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