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 먹동이의 한 끼 25화 -집밥 먹선생의 소시지와 야채볶음 과 배추된장국
연재) 먹동이의 한 끼 25화 -집밥 먹선생의 소시지와 야채볶음 과 배추된장국
  • 영남연합신문
  • 승인 2018.01.26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먹동이 한끼_상단이미지.jpg

 

 

 

 

 

 

 

 

 


25화 - 집밥 먹선생의 소시지와 야채볶음 과 배추된장국
오늘도 맛있게 잘 먹겠습니다!!

아이들의 최고의 밥반찬이자 어른들의 최고의 술안주,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새콤달콤한 양념소스를 부어 야채와 소시지를 감칠맛 나게 볶아주고 술안주를 찾는다면 고추장을 약간 섞어 매콤 달콤새콤한 안주 하나를 뚝딱 완성할 수 있죠, 거창한 야채도 필요 없이 양파와 피망 한 개씩만 있으면 뚝딱 5분 만에 만들어낼 수 있는 ‘소시지와 야채볶음’ 과 만드는 법은 너무나 간단하지만 데일리용 국으로 정말 좋은 배추된장국을 만들어 먹어봤습니다.


보통 집에서 어머니들이 된장국을 끓일 때 시락 된장국이나 배추된장국은 한솥을 끓여 랩 세 국자씩 나눠 담아 얼려뒀다가 끼니마다 레인지에 돌려주시곤 하셨죠. 그만큼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마성의 매력을 가진 된장국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맛이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워서 아이들의 식사 국거리로도 안성맞춤이죠. 그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먹동이표 소시지와 야채볶음과 배추 된장국 만들러 가보실까요?

먹동이표 배추된장국 만들기

▶ 준비할 재료 ◀
노란 알배추 반포기+쌀뜨물+된장+소고기다시다(조금)+들깻가루

▶ 만드는 방법 ◀

쌀뜨물에 된장을 알맞게 풀어주고 배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넣어줍니다.
팔팔 끓여 배추의 숨이 좀 죽었다 싶으면 소고기 다시다를 조금 넣어줍니다.
(너무 많이 넣으면 느끼해질 수 있으니 간을 보며 넣어주세요) 그리고 배추의 숨이 완전히 죽을 때까지 끓여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들깻가루를 취향대로 넣고 한소끔 더 끓여주면 초 간단한 먹동이표 배추된장국 완성!

먹동이표 소시지와 야채볶음 만들기

▶ 준비할 재료
비엔나소시지+양파 1개+피망 1개+스윗콘+다진 마늘+스위트칠리소스 3숟가락+고추장 한숟가락, 후추, 굴소스반숟가락

▶ 만드는 방법 ◀

비엔나소시지에 칼집을 먼저 내줍니다. 소시지에 칼집을 내주면 구웠을 때 먹음직스럽게 모양이 잡히기도 하고 양념을 넣고 볶을 때 양념이 골고루 배게 하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양파는 먹기 좋게 네모 모양으로 잘라주고 파프리카는 씨를 제거한 후 양파와 같은 모양으로 잘라줍니다. 스윗콘은 캔을 따서 물을 버리고 3~4숟가락 정도만 넣어주면 적당하지만, 기호에 따라 더 많이 넣으셔도 아예 빼셔도 무관합니다.

양념은 다진 마늘 반 숟가락에 스위트 칠리소스를 3스푼, 고추장을 한 숟가락, 후추와 굴 소스 반 숟가락을 넣고 섞어줍니다. 좀 뻑뻑하다 싶으면 물을 조금 넣고 묽게 만들어주세요.

매운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기호에 맞게 매운 고춧가루를 넣거나 청양고추 등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올리브유를 달궈진 팬에 둘러주고 소시지와 야채를 함께 볶아 줍니다. (센 불) 그리고 어느 정도 볶아졌다면 양념을 함께 부어서 볶아줍니다.

이때 양념이 묽다면 걸쭉해질 때까지 졸인다는 개념으로 볶아주면 소시지와 야채볶음도 완성!







먹동이 `아프리카TV` 생방송 시간
매주 평일 저녁 9~10시 사이

매주 주말은 랜덤으로 방송국에 미리 공지중입니다.
유튜브에 `먹동이` 검색후 구독하기 / 좋아요 눌러주세요!

 

 

 


먹동이의 한끼!
다음편도 기대해 주세요
(1월30일 26화 연재예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