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조국구속 vs 조국수호검찰개혁! 보수 세력과 조국 지지층의 온라인 대결, 현재진행중!
[영상] 조국구속 vs 조국수호검찰개혁! 보수 세력과 조국 지지층의 온라인 대결, 현재진행중!
  • 강성
  • 승인 2019.10.0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강성 기자) 영남연합뉴스 오늘의 핫이슈 ‘조국 구속과 조국수호검찰개혁’입니다.

오늘도 조국 법무부장관을 지키려는 자들과 거부하는 자들의 숨막히는 전쟁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실시간 검색어 상위를 차지하기 위한 양 측의 공방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우선 ‘조국 구속’이라는 키워드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오늘 아침,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에서 강용석 변호사는 “검찰개혁 이룰 사람은 조국이 아니다”라는 말을 하며 “‘조국 구속’을 실시간 검색어에 올리는 운동을 진행해야한다”고 검색을 독려했습니다.

또한 바른미래당의 유승민 의원 역시 직설적인 발언을 아끼지 않았는데요. 유 의원은 검찰을 향해 “조 장관을 수사할 의지가 있는가? 하루속히 구속수사를 해야한다.” “지난 2016년에 검찰이 국정농단 사태를 얼마나 신속하게 수사를 진행했는지 기억하고 있다”며 조 장관에 대한 빠른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이에 반해 ‘조국수호검찰개혁’이라는 키워드를 밀고 있는 조국 지지층은 ‘조국 구속’이라는 검색어가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하자 빠르게 그들의 검색어를 상위권으로 올렸습니다.

이는 조 장관의 지지자들이 보수 성향의 네티즌들에 대한 대응으로 보이는데요. 

지난 8월 말부터 조 장관과 관련된 검색어 ‘조국 힘내세요’, ‘한국언론사망’, ‘검찰쿠테타’ 등이 실검순위 상위에 오르며 조국 지지층의 실시간 검색어 커뮤니티가 활발하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편 조 장관 지지층과 보수 세력의 보이지 않는 전쟁은 지난 개천절부터 큰 움직임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3일에는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야당을 중심으로 뭉친 단체들이 ‘문재인 퇴진 태극기 집회’를 열었으며, 5일에는 조 장관 지지자들이 서울중앙지검 앞에 모여 ‘제8차 검찰개혁 촛불문화재’를 개최했습니다. 양측의 광화문, 서초동 집회가 1차전 이었다면 오늘 실검전쟁은 온라인으로 치뤄지는 후속편으로 보여지기도 합니다. 

조국 법무부장관의 검찰개혁과 조 장관 측근들의 법정구속이 연일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검찰이 권력을 위한 수사를 하는 것이 아닌 오로지 국민을 위한 수사기관으로써의 원래 모습을 찾는 것! 그것은 우리 모두가 원하고 있는 검찰개혁의 모습일겁니다. 

앞으로 조국사태의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

그래도 한 가지 답은 나온 듯합니다. 검찰이 너무나 막강한 권력을 가지고 국민들이 전해준 수사권을 마음대로 악용할 수 없도록 국민이 준 권한 다시 국민을 위해 쓸 수 있게 검찰개혁은 무조건 이루어 져야한다는 사실 말입니다.

국민들이 이번 사태의 결과를 만들어 갈 것이라 믿습니다. 더 나아가 앞으로 우리가 살아갈 대한민국이 올바른 길로 나아 갈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상 영남연합뉴스 오늘의 핫이슈였습니다.

-나레이션: 천하정
-영상편집: 백승섭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