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동남아 3국 인플루언서 초청 홍보 팸투어 진행
창원시, 동남아 3국 인플루언서 초청 홍보 팸투어 진행
  • 장만열
  • 승인 2019.10.1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는 동남아 3국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관광자원 홍보 팸투어를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영남연합뉴스=장만열 기자) 창원시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동남아 3국 인플루언서를 초청, 창원 K-POP 월드 페스티벌과 마산 국화축제, 마산로봇랜드 등 창원 관광자원에 대한 홍보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부산관광공사와 공동으로 양 도시의 관광자원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최근 관광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동남아 국가의 인플루언서를 초청했다. 수십만의 명의 팔로워를 가진 SNS 사용자, 파워블로거, 많은 시청자를 보유한 1인 방송자를 통칭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웹상에서 주목성이 높고 파급효과가 큰 최신 마케팅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투어에 참가한 인플루언서는 베트남에서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JANG Mi 등 유명 방송인과 말레이시아에서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NADA FIDARENSA, 인도네시아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유튜버 등이 함께했다.

팸투어 첫날 10일에는 한국 고택의 미와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창원의 집, 이국적인 도심 관광 스팟인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을, 11일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로봇테마파크인 마산로봇랜드와 경남지역의 대표 어 시장인 마산 어 시장, 전 세계인의 마음이 모여 만들어진 오색 물결의 창동 상상길 등을 방문했다. 이날 오후에는 허성무 창원시장에게 창원시 관광 정책과 창원 3대 축제, 창원의 다양한 관광자원에 대해 직접 설명을 듣고 창원관광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저녁에는 창원 K-POP 월드 페스티벌을 관람했다. 마지막 날 12일에는 곧 개장을 앞둔 해상 최장거리 창원 짚트랙과 진해 보타닉 뮤지엄을 방문하며 일정을 마무리 지었다.

베트남 배우 JANG Mi 씨는 한국 최고의 아티스트 축하공연으로 열기를 더한 K-POP 월드 페스티벌의 분위기를 영상에 담으며 “한국에서 최고의 기억을 남길 수 있도록 도와준 창원시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에, 황규종 문화 관광국장은 “우리 시에서 펼쳐지는 K-POP 월드 페스티벌은 명실 상부한 세계적인 K-POP 축제로, 축제와 연계해 둘러볼 수 있는 다양하고 매력적인 관광자원들이 산재해 있다.”라며 “창원 K-POP 월드 페스티벌과 창원의 매력적인 관광명소를 적극 홍보해 달라.”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