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일·생활 균형 지원 사업 ‘슬기로운 워킹맘·워킹 대디 생활’ 개최
김해시, 일·생활 균형 지원 사업 ‘슬기로운 워킹맘·워킹 대디 생활’ 개최
  • 정용진
  • 승인 2019.10.21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시청에서 일·생활 균형 지원 사업 ‘슬기로운 워킹맘‧워킹대디의 생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영남연합뉴스=정용진 기자) 김해시는 지난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슬기로운 워킹맘‧워킹대디의 생활’을 주제로 엄마에게는 힐링 타임을, 아빠에게는 육아 정보를 제공하는 일·생활 균형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먼저, 엄마를 위한 ‘워킹맘 토크 콘서트 마미콘 2nd’에서는 상위 1% 워킹맘의 저자인 유정임 대표 외 3명의 패널과 함께 일과 가정의 균형 찾기, 자녀 교육에 대한 정보 등 워킹맘들의 이야기를 속 시원하게 풀어내는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또한, 같은 시간 진행된 ‘아빠와 함께 찬찬찬’ 프로그램에는 아빠들이 아이와 함께 참가해 서로의 얼굴에 그림을 그려주고 할로윈을 즐기기 위한 파티 시간을 가졌으며,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실직적인 육아에 도움을 주는 육아 솔루션도 제공됐다. 

송미란 (재)일·생활 균형 재단 이사장은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모든 영역에서 실질적인 양성평등사회가 실현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김해시 주최, (재)일·생활 균형 재단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2019년도 김해시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으로 아빠의 자녀 양육 참여 독려 및 자녀와의 친밀한 관계 증진을 비롯해 남성 육아를 통한 양성평등사회 구현 및 여성 친화도시 김해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