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체험거리 풍성한 안동시티투어
먹거리, 체험거리 풍성한 안동시티투어
  • 최영태
  • 승인 2018.02.0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명 이상 사전예약제 운영, 안동만의 맛과 멋스러움을 선사

(안동)최영태 기자 = 안동시티투어가 안동시의 풍성한 먹거리와 체험거리를 탑재하고 올해 관광객 유치를 위한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0201 먹거리  체험거리 풍성한 안동시티투어.jpg

경북 북부 관광중심 도시 안동은 안동찜닭, 안동간고등어, 헛제삿밥 등 관광객의 입맛을 사로잡는 풍부한 먹거리와 유네스코 세계유산 하회마을, 도산서원, 병산서원, 봉정사, 월영교 등 전통적 관광자원을 보유한 매력적인 문화관광 도시이다.


안동시티투어는 안동의 주요관광지를 하회마을 권역과 도산서원․봉정사 권역으로 크게 나눠 권역별 먹거리와 체험거리를 연계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맞춤투어를 통한 안동포 길쌈체험, 버버리찰떡 만들어 먹기 체험, 안동한지 만들기 체험, 하회탈춤 체험 등 안동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주고 있다.


안동시티투어는 홈페이지(www.andongtour.kr)를 통한 사전예약제로 이뤄지며, 5명 이상이면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안동시티투어를 이용한 관광객 3,347명에 달해 그 인기를 실감하고 있으며 관광객들의 식사, 숙박, 지역특산물 구입 등을 통해 지역경제에도 큰 보탬이 되고 있다.


안동시는 관광객 편의를 위해 시내순환관광업(시티투어) 업체 지정을 통해 안동시티투어 운영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참신한 투어프로그램 개발로 관광객들에게 지속적인 호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