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방위사업청, 2019 경북 산학관 춘하추동 채용박람회 개최
구미시·방위사업청, 2019 경북 산학관 춘하추동 채용박람회 개최
  • 최영태
  • 승인 2019.10.2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와 방위사업청이 개최하는 2019 경북 산학관 춘하추동 채용박람회 안내 포스터

(영남연합뉴스=최영태 기자) 구미시는 오는 28일 구미코에서 중소기업 인력난과 지역민 취업난 해소 및 구직활동 지원을 위해 ‘방위사업청과 함께하는 2019 경북 산·학·관 춘하추동 채용박람회’를 마련한다.

이번 박람회는 경상북도, 구미시, 방위사업청, 고용노동부 구미지청, 대구경북지방 중소 벤처 기업청이 주최하고 경북경영자총협회,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 구미고용복지+센터 주관으로 취업에 대한 희망과 염원을 담은 대붓 퍼포먼스, 테이프 커팅 등의 개막행사와 채용관, 방위 사업관, 취업 정보지원관, 부대행사관으로 구성된 총 91개의 부스를 운영, 일자리 알림판을 통해 150개 업체가 함께한다.

이에 방위 사업관에는 구미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한화 화약/방산, 한화 시스템을 포함하여 LIG 넥스원 등 방산 기업 5개사가 참여해 채용상담을 진행하고 채용관에는 ㈜농심 구미공장을 포함하여 54개의 지역 중견·중소기업이 1:1 채용면접을 통해 19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또한 채용 면접 이외에도 취업지원 정보관을 통해 정부·지자체의 일자리 정책과 취업 유관기관의 각종 사업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부대행사관에서는 이력서용 사진촬영, 면접 메이크업, 면접의상 대여 등 취업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채용박람회를 통해 구인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 구직자는 다양한 취업 정보를 한자리에서 제공받아 안정된 일자리를 찾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함께하는 일자리, 나누는 행복 구미’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춘하추동 채용박람회는 구미시를 중심으로 취업 유관기관이 공조하여 매년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별로 개최하는 연례행사로 올해 춘·하 채용박람회 현장면접에 977명이 함께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