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경북대 울릉도 독도 연구소, 공동연구 위한 업무협약 맺어
국립대구과학관·경북대 울릉도 독도 연구소, 공동연구 위한 업무협약 맺어
  • 정용진
  • 승인 2019.11.08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대구과학관과 경북대학교 울릉도‧독도연구소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립대구과학관과 경북대학교 울릉도‧독도연구소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남연합뉴스=정용진 기자) 국립대구과학관은 경북대학교 울릉도·독도연구소와 지난 6일 국립대구과학관에서 울릉도와 독도 관련 공동연구 수행 및 연구 자료 제공 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동연구 수행 및 공동연구자 참여, 연구성과 특별기획전 개최, 전시관 조성에 필요한 연구 자료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김주한 국립대구과학관장은 “독도 관련 연구 성과를 국민들에게 알려서 울릉도와 독도에 대한 국민 관심과 사랑을 키워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과학관의 자연사 전시‧교육‧연구 등에 있어 양 기관이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해나가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에, 박재홍 경북대학교 울릉도‧독도연구소장은 “연구소는 연구 성과를 통해 과학적으로 울릉도‧독도를 지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며 “업무협약을 통해 경북대학교 울릉도‧독도연구소에서 가지고 있는 울릉도와 독도 사진이나 표본 등을 과학관에 제공하여 어린이들에게 각인시킬 수 있는 미래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12월 국립대구과학관과 경북대학교 울릉도‧독도연구소는 협력 사업으로 과학관 1층 로비 홀에서 독도에 관한 자연 생태계를 주제로 특별기획전을 개최하며 향후 양 기관은 자연사 분야 연구 성과 및 연구 자료를 토대로 지속적으로 협력 해나갈 방침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