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취업 희망 여성을 찾아가는 ‘굿 잡(Good Job) 버스’ 운영
대구시, 취업 희망 여성을 찾아가는 ‘굿 잡(Good Job) 버스’ 운영
  • 정용진
  • 승인 2019.11.1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에서 추진하는 '굿 잡 버스' 안내 포스터
대구시에서 추진하는 '굿 잡 버스' 안내 포스터

(영남연합뉴스=정용진 기자) 대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11일 오늘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홈플러스 내당점 정문에서 여성 취업을 위한 기업체 소규모 현장 면접을 진행하는 ‘굿 잡(Good Job) 버스’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굿 잡(Good Job) 버스’는 구인기업과 전문 취업상담사가 여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방문해 일자리를 구하는 여성들에게 여성 취업 유망직종 안내, 1:1 맞춤 취업상담, 현장 면접 등 다채로운 여성 취업 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굿 잡 버스에서는 3개 기업체가 현장에서 면접 후 23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업체 사정상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6개 기업에서는 취업상담사를 통한 이력서 접수 대행 등 간접 참여로 행정사무, 조립과 포장, 제조, 요양보호, 조리 분야 등에서 근무할 10명을 선발한다.

현장에서는 이력서 코칭, 직업적성검사, 면접 스킬, 최신 취업 정보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개인의 학력, 연령, 경력, 경력단절 기간 등에 적합한 1:1 맞춤 취업상담과 직업교육훈련 안내 서비스도 지원한다.

현장 방문이 어려운 경우나 여성 일자리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대구여성회관(대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803-7230~7))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허규향 대구시 여성회관장은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환영한다.”라며 “내게 맞는 다양한 정보를 가져가시고 현장면접을 통해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4월과 9월에 진행한 ‘굿 잡 버스’에서는 현장면접 55명, 구직등록 230명을 통해 14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등록 인원에 대해서도 사후 상담을 통해 지속적으로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