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인도·중동 종합 무역 사절단, 첫 방문지 인도 뉴델리에서 수출상담회 진행
김해시 인도·중동 종합 무역 사절단, 첫 방문지 인도 뉴델리에서 수출상담회 진행
  • 정용진
  • 승인 2019.11.13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인도·중동 종합 무역사절단이 인도 뉴델리에서 상담회를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영남연합뉴스=정용진 기자) 김해시는 허성곤 김해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지역 수출유망 중소업체 10개사가 참여한 인도·중동 종합 무역사절단이 첫 방문지인 인도 뉴델리에서 수출상담회를 순조롭게 진행했다고 전했다.

첫 상담지인 인도는 문재인 정부의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한 신남방정책의 핵심 추진 국가이자 ‘Make in India’ 정책을 펴며 선진 제조업 육성을 추진하고 있어 수출 개척 가능성이 높은 곳이다. 수출상담회에서 밸브 제조업체인 토탈 엔지니어링(주)의 100만 달러 MOU 체결을 시작으로 3개 업체가 수출  MOU 5건을 체결, 총 72건 1881만 달러의 수출계약 상담 성과를 올렸다. 

허 시장은 무역사절단 임무 외에도 뉴델리 KSC(Korea SMEs and Startups Center, 우리나라 창업 및 중소 벤처기업의 인도 진출 지원 기관), CII(Confedaration of Indian Industry, 인도 산업연합)와 인베스트 인디아(인도 투자청 산하 투자유치 전담기관)를 방문해 김해시와 인도 간의 수출과 교류 확대 가능성을 의논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우수한 기술력과 기업 경쟁력을 갖춘 우리 시 대표 기업들이 해외 진출 기반을 강화하고 많은 수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무역사절단은 12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무역관에서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위한 두 번째 수출상담회를 마치고 오는 14일 귀국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