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대단위 관광단지 조성 위해 Rich 관광단지 민간투자 협약 맺어
의령군, 대단위 관광단지 조성 위해 Rich 관광단지 민간투자 협약 맺어
  • 김용무
  • 승인 2019.11.27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관련기관 대표들과 Rich 관광단지 민간투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의령군청 제공)

(영남연합뉴스=김용무 기자) 의령군은 26일 화요일 군청에서 이선두 의령 군수, 이동구 IBK투자증권 전무, 오주환 쌍용건설(주)상무, 손호영 SC홀딩스(주)대표이사가 참석해 Rich 관광단지 민간투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Rich 관광단지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투자와 지원계획의 성실한 이행, 민간투자자 공모 시 적극 참여를 위한 것으로 군은 이를 계기로 대단위 관광단지 조성을 위해 더욱 힘쓸 방침이다.

‘Rich 관광단지’는 관광단지 지정 고시가 되면 공모를 통해 관광단지 조성에 적합한 민간투자자 참여를 유도해 산림휴양관광시설, 레포츠 시설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현재 의령군 일원을 대상으로 최적지 선정을 위한 용역을 하고 있다.

이에 군은 경남의 중심이라는 지리적 이점을 살리고 우수한 자연환경과 역사자원을 활용한 관광자원 개발과 관광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랜 시간 다방면에서 노력해 왔다. 특히 대규모 민간투자유치를 통한 부족한 재원 확보와 민간투자 확대 기반 마련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선두 의령 군수는 “의령 Rich 관광단지가 원활하게 조성된다면 우리 군을 찾는 가족 단위의 관광객 증가로 관광수입 증대와 함께 관광산업 관련 일자리가 늘어나 인구증가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이며, 우리 농민이 생산하는 농·특산물의 판매와 농가 소득 증대 등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대규모 민간투자가 관광산업 발전과 관광 인프라 확충뿐만 아니라 향후 지속적인 민간투자가 들어올 수 있는 마중물이 될 것이며, 앞으로 성공적인 투자가 이루어지도록 투자 기업과의 상생 협력체계 구축과 행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약속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