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일자리 창출 및 지역 발전에 기여한 ‘내 고장 TOP 기업’ 선정
김천시, 일자리 창출 및 지역 발전에 기여한 ‘내 고장 TOP 기업’ 선정
  • 최영태
  • 승인 2019.12.03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 ‘내 고장 TOP 기업’으로 선정된 ㈜한독 대표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김천 시청 제공)  

(영남연합뉴스=최영태 기자) 김천시는 경제도시 김천의 명성을 제고하는데 기여한 지역 대표 ‘내 고장 TOP 기업’을 선정하고 지난 12월 2일 문화예술 회관 대강당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 

‘내 고장 TOP 기업’은 관내 중소기업의 사기진작 및 견고한 산·관의 동반자 관계를 기반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2015년부터 시작해 올해 5회째 시행되고 있으며, ‘2019년 내 고장 TOP 기업’에는 미용티슈, 점보롤 화장지, 부직포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주)한독(대표 김정호)이 선정됐다. 

㈜한독은 지속적인 품질 혁신과 기술 투자를 통해 우수 친환경 사업장, 에너지 절약 우수기업체, 국가환경경영 대상에 선정된 바 있는 지역 대표 환경친화적 우수기업이다. 특히, 올해에는 총 120억 원 규모를 신규 투자해 미용티슈 임가공 기계 설비 증설, 스마트 공장 설비 구축 및 부대시설을 확충했으며, 이를 통해 전년대비 45%의 청년 고용 창출을 이끌어내 지역 경제 발전에도 크게 기여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적극적인 기술 개발과 지역민과 함께 호흡하는 친환경 우수기업 (주)한독의 선정에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 굴지의 기업으로써 지역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당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김천시는 ‘내 고장 TOP 기업’ 선정 업체에게 표창패와 깃띠를 수여하고, 인증 현판 게시를 비롯해 운전자금 우대지원(최대 5억 원), 각종 중소기업 지원 사업 우선 선정 등 각종 지원 및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