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위메프 내 부산 전용관 ‘부산 54마켓’ 특별 프로모션 진행
부산시, 위메프 내 부산 전용관 ‘부산 54마켓’ 특별 프로모션 진행
  • 김상출
  • 승인 2019.12.0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커머스 위메프 마켓플러스 내 부산 54마켓 화면(사진=부산시청 제공)
소셜커머스 위메프 마켓플러스 내 부산 54마켓 화면(사진=부산시청 제공)

(영남연합뉴스=김상출 기자) 부산시는 위메프와 소셜커머스 위메프 내 부산 전용관인 ‘부산 54마켓’의 연말연시 매출 증대를 위해 기존 기획전의 이미지를 대폭 변화시키고 기존의 할인율을 높이는 등 소비자의 이목을 사로잡기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2월 현재까지 매출액 및 참여도가 높은 우수 사회적 경제 기업 제품을 포커싱한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구매율을 높이고 기존의 기획전에 참여한 제품들에 대해서도 노출 빈도수를 늘려 전담 상품기획자(MD)의 상품컨설팅을 통해 기업들의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는 등 투 트랙 전략으로 사업 추진에 힘쓰고 있다.

부산시는 지난 9월부터 소셜커머스 위메프 내 부산 전용관인 ‘부산 54마켓’을 운영하고 있으며 총 20개의 우수 사회적 경제 기업이 입점해 있다. 부산을 대표하는 먹거리, 생활용품 등을 PC·모바일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다. 

‘부산 54마켓’은 기획전 형태로 매주 금요일 위메프 메인 배너 등에 노출되어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위메프의 적극적인 협조로 위메프 자체 프로모션에도 참여하는 등 매출 상승세에 일조하고 있다.

강미라 사회적 경제담당관은 “이번 위메프 소셜커머스 사업은 열악한 사회적 경제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온라인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면서 도전정신도 함께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적 경제 기업들이 일반 기업들과 동등하게 경쟁,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적 경제 기업들의 판로 확충 기반 마련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