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산업 선도 도시 문경,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우수 지방자치단체상’ 수상
스포츠 산업 선도 도시 문경,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우수 지방자치단체상’ 수상
  • 김정일
  • 승인 2019.12.18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시 국군체육부대를 방문한 해외 전지훈련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문경시청 제공)

'제15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시상식에서 문경시가 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은 미래의 대표적 성장산업인 스포츠산업의 가치 향상 및 스포츠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 단체, 개인 등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스포츠 분야 최고 권위 상으로 지난 2005년부터 시작해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 12월 18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개최됐으며, 전국 지자체 및 기업 가운데 17개 시·도 추천을 받아 1차 서류심사 및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우수 기관을 선정했다. 

문경시는 세계적 수준의 시설을 갖춘 국군체육부대, 문경 국제 소프트테니스장, 장애인 전용 체육시설인 온누리 스포츠센터, 문경국제 클라이밍센터, 문경 야구장, 문경관광사격장 등 다른 지역에 비해 중소도시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하고 우수한 스포츠 인프라를 갖추고 연간 50개 이상의 체육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국군체육부대 및 한국관광공사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매년 4만여 명 이상의 미국, 중국, 일본, 프랑스, 호주 등 해외 전지훈련단과 국내 전지훈련단을 유지하고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 운영, 초중고 꿈나무 학교체육 활성화를 통해 우수선수 발굴 육성에 힘썼으며, 스포츠와 연계한 문화·관광·레저 및 농특산품 판매 등 체험하는 스포츠 도시 문경 조성에 앞장서 왔다. 

문경시(시장 고윤환)는 “앞으로도 스포츠산업의 성장 잠재력을 더욱 발전시키고 국군체육부대와 상호 협력해 우수한 스포츠 인프라와 천혜의 자연환경 및 관광자원을 연계한 융복합 스포츠 산업을 육성함으로써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는 전지훈련의 메카, 스포츠 도시 문경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김정일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