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특화작물 중심 ‘2020년도 경산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진행
지역 특화작물 중심 ‘2020년도 경산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진행
  • 김령곤
  • 승인 2020.01.0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 참여한 농업인들이 품목별 핵심 기술에 관한 강의를 듣고 있다.(사진=경산시청 제공)

경산시는 오는 1월 6일부터 23일까지 지역농업인 1,750명을 대상으로 지역 특화작물 중심 ‘2020년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농업인들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 및 연구·개발된 영농 신기술의 신속한 전파와 지난해 영농상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시행되며, 한 해 농사가 시작되기 전 매년 연 초에 마련되어 지역 농산물의 생산성 향상 및 농가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교육이다. 

올해 교육과정은 지역 특화작목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복숭아, 포도 과정은 각 5회에 걸쳐 700명, 대추 과정 2회 100명, 자두·친환경농업 및 PLS과정 각 1회 150명과 100명씩 편성해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지난해 운영된 작물환경 과정을 폐지하고 바뀐 법령에 따라 친환경농산물 인증·갱신 시 반드시 필요한 친환경농업 의무교육을 위한 친환경농업 및 PLS 과정을 신설했다. 또한, 포도 과정을 청포도 샤인 머스캣 재배기술 위주로 진행해 지역 농업인들의 관심도와 교육 수요를 반영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각 품목별 핵심 재배기술 및 영농협장의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질의응답식 교육으로 진행된다. 

한편, 이번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 농업인은 과정별 교육일정을 참고해 가까운 교육장을 방문하면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김령곤 기자 ynyh-klg@ynyonhap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