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2020년 건강 경로당 만들기 사업 추진
봉화군, 2020년 건강 경로당 만들기 사업 추진
  • 김령곤
  • 승인 2020.01.20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화군 관내 경로당에서 2020년 건강 경로당 만들기 사업의 하나인 건강 체조교실을 열고 있다.(사진=봉화군청 제공)

봉화군은 1월부터 3월까지 농한기를 맞아 관내 27개소 경로당 마을 주민 470명을 대상으로 ‘2020년 건강 경로당 만들기’ 사업을 추진한다.

보건기관과 접근성이 낮고 교통이 불편한 주민들을 위해 13개 경로당을 확대하여 총 27개 경로당을 운영 중이며 10주 동안 주 2회씩 정기적으로 방문해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통합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건강 체조교실은 평소 농사일로 지치고 만성질환으로 고생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체조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신명나는 음악으로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움츠러든 몸을 풀어줘 지역주민들에게 활력을 주고 있다. 또한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기초건강검사(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건강생활 실천 교육(금연, 영양, 절주, 비만, 구강), 치매예방교실, 노인 우울검사, 웃음치료교실 등 다양한 보건교육을 병행하여 건강수준을 높이고자 힘쓰고 있다.

건강경로당에 참여하고 있는 봉화읍 문단 2리 김 00(여, 76세)는 “움직이기 불편한데 경로당까지 방문하여 매주 운동을 시켜 주니 매우 즐거우며 평소 받기 어려웠던 건강교육도 같이 해준다고 하니 벌써 교육이 기대되고, 이번 기회에 교육도 잘 듣고 운동도 열심히 해서 건강하게 겨울을 나고 싶다.”라고 전했다.

이에, 봉화군 보건소 관계자는 “모두가 건강하고, 누구나 행복한 봉화를 위하여 통합건강증진사업체계 확대로 주민들의 건강수준을 점차 높여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령곤 기자 ynyh-klg@ynyonhap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