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시유지로 사용 중인 관내 골프장과 나눔 활동 협약식 맺어
구미시, 시유지로 사용 중인 관내 골프장과 나눔 활동 협약식 맺어
  • 최영태
  • 승인 2020.01.23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와 골프존 카운티 선산-구미 관계자들이 지역 나눔 활동 협약식을 가진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구미시청 제공)

구미시는 22일 수요일 시청에서 골프존 카운티 선산·구미(이하 지씨 골프장)와 골프장 사용료 할인, 지역에 대한 봉사 지원 등에 관한 지역 나눔 활동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장세용 구미시장, 박세하 골프존 카운티 상무, 황지활 구미시 골프협회장, 김재우 구미시 의원 등이 함께했다. 산동면에 소재한 지씨 골프장은 전체 면적의 56%를 시유지로 사용 중이다. 이에 구미시는 지씨 골프장의 상당 부분이 시유지로 구미시민들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였으며 김재우 구미시 의원의 5분 발언에 공감하고 지씨 골프장과 수차례 협의한 결과 보다 많은 구미시민들이 골프장을 이용하는데 힘썼다.

주요 협약으로는 지씨 골프장을 이용하는 구미시민에 대한 사용료 할인과 지씨 골프장의 지역 꿈나무 선수 육성 및 지원프로그램 시행, 재능기부 및 지역 행사 지원과 각종 골프 대회 유치를 담고 있다.

구미시민에 대한 사용료 할인은 오는 2월 1일부터 지씨 골프장 내장 시 그린피 사용료 1만 원을 할인하며 인터넷 및 앱을 활용한 예약 시 오천 원을 추가 할인해준다. 지역 꿈나무 선수 지원뿐만 아니라 주 1회 일반 청소년을 대상으로 연습장 일부를 무료 개방하는 프로그램도 시행하며 각종 골프 대회 유치를 통한 구미시 홍보도 기대하고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시유지는 시민의 재산인 만큼 오늘 협약을 통해 구미시민의 골프장 이용과 문화적 혜택을 넘어 시유재산을 적극 이용하는 계기가 되어 보다 많은 혜택들이 구미시민에게 돌아가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최영태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