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민선 7기 공약사업 이행 검증 위한 시민평가단 발족
구미시, 민선 7기 공약사업 이행 검증 위한 시민평가단 발족
  • 최영태
  • 승인 2020.02.04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 민선 7기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발족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구미시청 제공)

구미시는 3일 월요일 시청에서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민선 7기 공약사업 시민평가단’을 발족하고 공약 점검을 위한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시민평가단’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협업하여 만 19세 이상 구미시민 대상으로 지역·연령·성별 등 고려 후 무작위로 추첨, 총 40명으로 운영한다. 오는 3월 2일까지 한 달간 5개 분임으로 구성하여 활동한다.

이에 시민평가단은 2019년 12월 말 기준 구미시 공약사업 이행 여부를 자체 검증하고 효율적 사업 추진을 위해 일부 변동된 공약사업의 조정 안건을 심사숙고하여 승인하는 일을 하게 된다. 또한 분임별로 핵심 공약사업을 선별 후 행정과 시민의 의견 불일치를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권고안을 제시하게 되며 이 권고안은 구미시에서 수렴하여 2020년도 공약 이행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1차 회의에 참석한 김세환 부시장은 “공약은 개인의 약속이 아니라 행정과 시민의 공적인 약속으로, 시민들이 직접 공약에 대해 평가하고 조정을 해주시는 건 시장으로서 고마운 일”이라 전하며 “다양하고 소중한 의견들은 시에서 적극 반영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공약 실천을 해 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민선 7기에 접어들어 시민과 함께하는 공약을 위해 2년 연속 ‘시민평가단’을 운영 중이다.

최영태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