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참마 요리 강습회’, 2월 10일부터 3월 6일까지 대구에서 열려
‘안동 참마 요리 강습회’, 2월 10일부터 3월 6일까지 대구에서 열려
  • 최영태
  • 승인 2020.02.04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열린 안동마 요리 전시회 모습
지난해 열린 안동마 한상차림 전시회에 안동시 관계자들이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동시청 제공)

안동시 농업기술센터는 안동마 6차 산업화 사업단과 함께 오는 2월 10일~3월 6일까지 대구 핀외식연구소 부설 창업요리학원에서 ‘안동 참마 요리 강습회’를 진행한다.

안동의 대표적 특산품인 안동마는 그 우수성과 효능이 널리 소개됐으나 손질이 번거롭고 조리 방법을 잘 몰라 주로 생마를 갈아 마시거나 분말·진액 등 가공 제품을 구매해 마 소비의 한계가 있었다.

이번 행사는 매주 목·금요일 오후 2시에서 5시까지 요리 시연 및 참가자들이 함께하는 실습을 통해 일반 가정식은 물론 음식점에서도 활용 가능한 메뉴를 직접 만들어 보게 된다.

주요 메뉴로는 마 갈비찜, 마 잣 무침, 마 제육구이, 마 무쌈말이, 마 서여향병, 마 서여탕 등 안동 참마를 이용한 다채로운 전통 요리, 퓨전요리, 일반 요리 등이 소개된다.

참여 신청은 평소 마 요리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며, 무료로 교육을 진행한다. 수강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안동마 6차 산업화 사업단(054-842-0127, 010-8559-92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동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웰빙 식재료인 안동마를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요리강습회를 통해 마 소비 촉진과 함께 웰빙 식품으로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며 대구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최영태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