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FOR YOU 운동’에 함께할 시민추진단 모집
‘대구, FOR YOU 운동’에 함께할 시민추진단 모집
  • 최영태
  • 승인 2020.02.1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열린 ‘대구, FOR YOU 운동’ 성공다짐대회에 권영진 대구시장이 참여하고 있다.(사진=대구시청 제공) 

대구시는 전국에서 가장 안전·청결·친절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대구, FOR YOU 운동’에 함께할 시민추진단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시민추진단 참가 자격은 1365 자원봉사 사이트에 등록된 만 19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특히 악기 연주, 노래, 영상 촬영·편집, 행사 진행 등의 재능이 있거나 대구·경북 외 지역에서 공연 등 홍보활동에 참가할 수 있는 신청자를 우선 선정한다.

선정된 시민추진단에게는 최소한의 실비 지급과 자원봉사 시간 인정 등 혜택이 있으며, 활동 우수자를 선발해 시상할 계획이다.

모집 기간은 2월 28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서를 작성한 후 대구시 자치행정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이메일, 팩스를 통한 접수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대구시 자치행정과(053-803-4381)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진광식 대구시 자치행정국장은 “‘대구, FOR YOU 운동’으로 안전·청결·친절한 대구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겠다.”면서, “처음으로 선발하는 시민추진단 모집에 열정과 재능을 가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최영태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