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손소독제 지원, 울산시, 코로나 19 ‘청정지역’ 유지 ‘총력’
마스크·손소독제 지원, 울산시, 코로나 19 ‘청정지역’ 유지 ‘총력’
  • 류경묵
  • 승인 2020.02.1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가 재난 취약계층을 위한 마스크 지원에 나선다.(사진=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화면 캡처)

울산시는 재난관리 기금을 집행하여 취약계층에게 마스크를 우선 지원하는 등 코로나 19확산 방지 및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마스크를 비롯해 손소독제 등 개인위생 물품의 공급 물량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노인과 장애인 등 재난 취약계층의 경우에는 직접 구입 또한 어려워 코로나 19 예방에 어려움이 많은 상황이다. 

이에 울산시는 마스크 등 개인위생 물품의 물량이 확보되는 즉시 순차적으로 구입해 재난 취약계층 약 9만여 명에게 우선 배부할 방침이다. 단, 대량 구매로 인한 공급 부족 현상을 줄이고 단기간 소요량 전체를 확보하기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고자 개인위생물품을 공급하는 업체에 선주문하는 등 각별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현재로서는 마스크 공급 부족으로 인해 재난 취약계층에 우선 지원하지만 향후 공급이 원활해지면 시민들의 이용이 잦은 도서관과 박물관 등 공공시설에도 마스크를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대중교통 이용객들의 감염증 예방 및 불안감 해소를 위해 버스에 손소독제를 구입해 비치하고 버스 외 대중교통에 대한 손소독제 지원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시는 현재 확진 환자 및 자가 격리자 없이 ‘청정지역’을 유지하고 있지만 재난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시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라며 “시민들도 안전 수칙을 준수하는 등 감염증 예방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류경묵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