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환경체험교육 프로그램 ‘환경벨트 투어’ 확대 운영
부산시, 환경체험교육 프로그램 ‘환경벨트 투어’ 확대 운영
  • 김상출
  • 승인 2020.02.2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이 환경벨트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시가 관내 학생 및 시민을 대상으로 환경체험교육 프로그램인 ‘환경벨트 투어’를 확대 운영한다.

지난해부터 시행한 ‘환경벨트 투어’는 부산의 환경 명소와 환경기초시설을 체험·탐방함으로써 현장 환경교육을 활성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올해는 운영횟수를 50회에서 80회(반일 50회, 전일 30회)로, 운영 코스는 17개에서 20개로 확대·운영하고 운행차량도 2대로 늘리기로 했다. 코스는 기후변화 체험시설, 매립장, 상·하수처리시설, 생태, 지질, 숲 자원, 재활용시설  등 20개로 한국수자원공사(낙동강 문화원), 해양 환경교육원이 추가됐다.

환경교육도시 선언에 참여한 삼성전기에서 통근버스를 지원하여 매주 수요일 종일 프로그램을 맡고, 시청 관용버스가 매주 화, 목요일 오전 반일코스를 담당한다. 학교는 학급 단위, 일반 시민은 단체 단위로 24일 오늘부터 부산광역시 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http://www.beec.or.kr)를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희망코스와 날짜는 지정하여 (화,목-오전 반일, 수-전일) 신청하면 된다. 코스와 일정은 동선별로 개별 조율도 가능하다. 환경벨트 투어는 학생의 경우 학교에서 바로 출발할 수 있도록 전 일정에 차량 편의를 제공하고 일반 시민은 시청에서 집결하여 출발하게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지난해 운영 결과, 참여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고 오후까지 확대하기를 바라는 의견이 많았다.”라며 “코로나 19가 우려되기는 하나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최대한 안전하게 추진하고 필요시 완급을 조절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김상출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