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꿈꾸는 대로 성장한다
[칼럼] 꿈꾸는 대로 성장한다
  • 이창미
  • 승인 2020.03.02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의 사진은 기사와 무관합니다.(사진출처-무료이미지 픽사베이)
위의 사진은 기사와 무관합니다.(사진출처-무료이미지 픽사베이)

꿈꾸는 대로 성장하는 코이의 법칙을 아는가? 

관상어 중 ‘코이’라는 물고기가 있다. 이 물고기는 자라는 환경에 따라 크기가 달라진다. 작은 어항에 넣어두면 5~8cm밖에 자라지 못한다. 손가락 정도의 크기다. 연못에 넣어두면 20~30cm로 자란다. 어른 손 정도의 크기다. 강물에 방류하면 90~120cm까지 자란다고 한다. 초등학생 저학년의 키 정도다. 믿기지 않게 자라는 물고기 인 것이다. 같은 물고기인데도 어항에서 기르면 피라미이고 강물에서는 대어가 되는 참 신기한 물고기라는 점이다.

오늘도 결심만 하고 하루를 보냈는가?

매번 많은 다짐을 반복한다. 사람도 ‘코이’처럼 환경의 지배를 받는다. 어떤 사람들을 만나고 어떤 교육을 받느냐에 따라 사람은 많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무엇보다도 어떤 꿈을 꾸느냐에 따라 모습이 크게 달라진다.

내가 꿈꾸는 대로 크게 성장하고 싶지 않은가?

도저히 이룰 수 없을 것 같은 꿈을 꾸어라.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오늘 당장 할 수 있는 것을 해 본다.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질 것이다. 안된다고 생각하면 절대 안 된다. 꿈은 그 꿈을 꾸는 사람의 것이기 때문이다. 그 꿈들이 나뿐만 아니라 더 크게는 사회를 성장시킨다. 

원대한 꿈을 가지고 하루하루를 만끽하고 즐기면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다고 믿는다. 꿈을 응원하며 아낌없이 사랑해 주는 사람에게 믿음의 뿌리가 내려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꿈에 대한 생각이 계속되면 반드시 원하는 바를 성취하게 된다. 

코이의 법칙처럼 신기한 존재가 바로 당신이라면?

꿈의 힘을 통해 당신을 성장시킬 것이다. 그만큼 생각하고 꿈을 꾸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이 꿈을 품은 곳으로 안내되어 무한히 성장하는데 집중시킨다. 어항이 될 수도 있고 강물이 될 수도 있다. 당신의 선택으로 내 인생의 크기도 달라진다는 재미있는 사실이다. 

꿈을 크게 가지고 시작하는 것은 어떤가?

꿈을 크게 가지면 잘 못해서 깨지더라도 그 파편 조각도 크다. 다시 주워 담기에도 조각이 크니 더 눈에 띄고 좋다. 코이의 몸이 몰라보게 커지는 것처럼 크게 자란 자신을 만난다. 지금 당신이 원하는 그것이 곧 미래다. 간절한 자만이 가진다. 간절하다는 것은 그 만큼 원한다는 말이다. 그 만큼 노력한다는 말이다. 그 만큼 끊임없이 향하기 때문이다. 
꿈을 담을 내 그릇은 큰 그릇과 작은 그릇 중 어떤 것이 좋은가?

내 그릇에 맞게 담는 것이 중요하다. 큰 그릇과 작은 그릇이 어떤 것이 더 좋은가는 자신이 결정해야 한다. 큰 그릇은 많은 것을 담을 수 있다. 작은 그릇은 작게 담기니 좋지 않다는 것도 아니다. 그러니 무조건 큰 그릇만 고집하지 않아도 된다. 작은 그릇은 맞는 만큼 골라 담을 수 있다. 신중함이 한 번 더 들어간다. 큰 그릇도 신중함을 고려해서 담겠지만 여기서 그릇의 크기는 채우기 위한 의미는 아니다. 

코이의 법칙처럼 환경에 머물지 말고 변화에 적응하면서 자아의 크기를 키우도록 하자. 내 그릇에 담자. 올바른 마음가짐으로 꿈을 크게 꾸면 꿈꾸는 대로 성장한다. 

이창미 작가 gjfzmsu@naver.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