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관내 전 세대에 마스크 2차분 배부 시작
기장군, 관내 전 세대에 마스크 2차분 배부 시작
  • 김상출
  • 승인 2020.03.04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 이미지는 기사와 무관합니다.(사진=픽사베이 이미지)
위 이미지는 기사와 무관합니다.(사진=픽사베이 이미지)

기장군은 4일 오늘부터 세대 당 5매씩 마스크 2차분 총 35만 매를 배부한다.

계약된 마스크 170만 매 중 105만 매를 한 세대 당 총 15매씩 3차에 나눠 배부하고 향후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보고 추가 지원에 대해 판단할 예정이다. 기장군은 예비비 총 55억 원을 확보해 마스크와 손소독제, 방역인력과 장비, 방역약품 구입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전 행정력을 동원하고 있다.

이미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에 마스크 9만 5천 매, 경로당에 마스크 8만 8천 매를 배부 완료했고 감염병에 취약한 유아와 어린이를 위해 별도로 확보한 유아 및 어린이용 마스크 22만 1천 매는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학교에 배부했다. 

가정양육 또는 기장군에 주소를 두고 사정상 타 지역 어린이집·유치원을 이용 중인 유아와 어린이를 위해서 소아용 마스크 5만 매를 긴급 확보해 3월 2일부터 읍면사무소(읍면 행정복지센터) 복지팀에서 배부 중이다. 평일 읍면사무소를 이용할 수 없는 맞벌이 가정을 위해 토·일요일에도 읍면사무소에서 수령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기장군에서 관내 초등학교로 배부된 마스크는 학교에서 가정으로 연락하여 학생들에게 긴급 배부되도록 하고 관내 산단에 대한 집중 방역도 시행할 예정이다.  

김상출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