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의 미래 먹거리 ‘2차 전지 산업’ 육성을 위한 MOU 체결
울산의 미래 먹거리 ‘2차 전지 산업’ 육성을 위한 MOU 체결
  • 류경묵
  • 승인 2020.03.24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온산 국가산업단지 공단(사진=울산시청 제공)

세계적인 비철 기업인 ㈜고려아연과 울산시는 오늘 24일 시청 상황실에서 ‘전해동박 생산공장 신설’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투자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고려아연은 오는 2022년 10월까지 온산국가산업단지 내 온산제련소 인근 약 1만 8,981㎡의 부지에 연간 1만 3,000톤 규모의 2차 전지 핵심소재 ‘전해동박 생산공장’을 건설하게 된다. 우선 1527억 원의 사업비가 1차 투자분으로 투입되며, 향후 시장 전망에 따라 연간 총 2만 6,000톤 규모의 2차 증설도 계획 중에 있다. 

울산시는 앞으로 ㈜고려아연의 신규 투자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공장 건설을 위한 각종 인허가 등 행정적 지원에 적극 동참하며, ㈜고려아연은 신규 투자 사업장에 울산 시민 우선 공용 등 지역 일자리 창출에 적극 협조하기로 합의했다. 

현재 코로나19로 기업 투자가 연기 또는 취소되는 상황에서 이번 ㈜고려아연의 투자는 고용 창출(71명)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비롯해 전지·소재산업도시로 입지를 더욱 굳혀 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송철호 시장은 “울산에는 삼성에스디아이(SDI), 대한유화 등 2차 전지 관련 유망한 기업들이 두루 포진해 있을 뿐 아니라, 무엇보다 2차 전지 연구에 강점이 있는 울산과학기술원(UNIST),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 우수한 연구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어 향후 지역 기업들과 협업 시 시너지 효과로 2차 전지 산업이 울산의 신성장 동력산업이 될 것이다.”라며 “울산시도 미래 먹거리인 2차 전지 산업의 육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류경묵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