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복지포털,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온라인 신청방법 총정리
서울복지포털,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온라인 신청방법 총정리
  • 천하정
  • 승인 2020.04.04 21:1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가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면서 서울복지포털이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올랐다. (사진출처=서울복지포털)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가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면서 서울복지포털이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올랐다. (사진출처=서울복지포털)

 

서울시의 '재난긴급생활비' 신청이 출생 끝자리와 상관없이 서울복지포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 주말인 오늘(4일), 시민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고있다. 

서울시는 서울복지포털을 통해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에 관한 안내사항과 함께 3월 30일~5월 15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 신청 접수를 하고 있다.

서울시에 따르면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대상은 2020.3.18. 0시 기준 서울시 거주가구 중 중위소득 100% 이하 세대로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사업(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특별돌봄쿠폰(아동수당) ▲긴급복지지원 또는 서울형 긴급복지지원(생계비)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지원(14일 이상 입원·격리자) ▲코로나19 유급휴가비용 지원(5일 이상 입원·격리자) ▲실업급여 ▲일자리사업(·어르신일자리·뉴딜일자리) 사회공헌일자리 ▲코로나19로 아르바이트를 잃은 청년에 대한 긴급수당 등 기존의 정부지원 혜택가구는 제외된다고 밝혔다. 

월요일은 1·6 화요일은 2·7 수요일은 3·8 목요일은 4·9 금요일은 5·0 그리고 말(토,일)에는 출생년도와 관계없이 모든 시민이 온라인 신청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순서는 서울복지포털을 통해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작성된 동의서를 스캔 또는 사진을 찍어 파일로 변환 후 서울복지포털 사이트의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신청 CLICK’버튼을 눌러 안내되는 대로 따르면 된다.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신청 CLICK’버튼을 누르면 ① 실명인증 하기 ② 지원신청서 작성 버튼 클릭 ③ 본인 정보, 세대주, 휴대전화, 주소 입력 ④ 동의서 업로드 하기 ⑤ 제출하기(저장하기) 등의 순서대로 진행이 되며 신청결과 확인은 주소지 동주민센터에서 가능하다.

서울시 관계자는 신청 접수 후 지급까지 7일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였는데, 소득조회가 빨리 완료된 시민에 대해서는 ‘서울사랑상품권(모바일)’의 경우 단 2일만에도 지급이 가능하다고 전하면서, 앞으로 보다 신속하게 지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천하정 기자 ynyh-chj@ynyonhap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백홍숙 2020-04-16 13:59:52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어디서 가입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