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해외 입국자는 집으로! 가족은 호텔로!
코로나19 극복!! 해외 입국자는 집으로! 가족은 호텔로!
  • 김상출
  • 승인 2020.04.2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안심숙소 팩지지 포스터(사진=부산시청제공)
부산 안심숙소 팩지지 포스터(사진=부산시청제공)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부산관광협회(회장 송세관, 이하 협회)는 해외 입국자 관련 코로나19 감염 확산방지와 입국자 및 가족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11개 호텔과 함께 ‘부산 안심숙소 패키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지난 4월 1일부터 의무적 자가격리 대상인 해외 입국자의 가족들이 집에서 격리된 채 함께 생활하는 게 어려운 경우를 위해 기존 숙박 가격보다 저렴하게 호텔을 제공하여 확실한 격리조치를 하고 편의성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안심숙소를 이용하면 해외 입국자는 자택에서 자가격리하고, 가족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호텔을 임시 거처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다.

운영 기간은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약 3개월간이며, 추후 이용률 현황에 따라 추진위원회 협의를 거쳐 연장 여부가 결정 될것이며 이용 금액은 이용객들이 실제 할인율을 체감할 수 있도록 기존 가격보다 30~80% 저렴한 가격에 제공된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부산관광협회 홈페이지(www.bta.or.kr)를 방문해, 희망 숙소를 전화로 예약한 후 안심 숙소를 이용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안심숙소 패키지 상품은 해외입국자와 그 가족들을 보다 확실하게 격리하여 지역사회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코로나 19로 인해 관광업계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우리 시와 협회 및 업계는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상출 기자 ynyhnews@ynyonhapnew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