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관광객 편의서비스 대폭 확충
대구시 관광객 편의서비스 대폭 확충
  • 최영태
  • 승인 2020.06.0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스트 코로나19 대비 쇼핑, 교통, 식당 등 편의성 높인 관광 인프라 구축
대구시전경(사진=대구광역시청 제공)
대구시전경(사진=대구광역시청 제공)

 대구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래 관광객이 감소하고 있는 시점에 손을 놓고 있기보다 관광수요 회복을 준비하기 위해 관광객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관광서비스 품질을 향상하는 등 손님맞이 준비를 하나씩 하고 있다.

대구시는 관광객이 쇼핑한 물건을 희망지까지 배송해 주는 핸즈프리 서비스나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판매하는 상점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알려주는 플랫폼을 도입할 예정으로 대구를 찾는 외래 관광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동성로 내 화장품, 의류, 뷰티 등 450곳의 매장에 모바일 결제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외래 관광객이 매장에서 면세가격으로 바로 구입이 가능한 즉시환급형 사후면세점을 100여곳 확충했다.

대구시는 대중교통으로 여행하기 편리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관광교통서비스 개선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지하철역과 이와 연계한 지하쇼핑센터, KTX동대구역 등을 대상으로 다국어 안내표지판을 개선하였으며, 관광지와 연계한 모바일 버스노선도를 제작해 여행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관광객을 위한 식당 서비스 환경개선사업도 추진한다. 외국인 관광객 전문식당 60곳을 대상으로 다국어 모바일메뉴판을 제작하고 있으며,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투명 칸막이 설치사업을 통해 안심하고 식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송해공원, 앞산전망대, 고산골 공룡공원에 이어 외래 관광객이 많이 찾는 옻골마을과 연간 36만명의 방문객이 찾는 하중도에는 온라인 접근이 쉽도록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존을 구축해 관광객 편의를 한층 높였다.

또한 대구역에서 (구)중앙파출소 구간의 특색 있는 골목을 활용해 쇼핑, 축제, 한류 체험 등이 어우러지는 여행자거리로 조성한다.

아울러 13개국 30명으로 구성된 대구관광 글로벌 서포터즈를 운영해 대구가 가진 매력을 더욱 효율적으로 국내·외에 홍보할 뿐만 아니라 외국인의 눈으로 대구 관광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파악해 더욱 여행하기 좋은 관광 친화환경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대구시는 향후 모바일 결제시스템을 쇼핑, 숙박, 음식점 등 다양한 분야로 범위를 넓히고 즉시 환급형 사후면세 지원, 관광지 교통서비스 개선도 더욱 확대하는 등 모두가 편리하고 행복한 여행환경 조성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대구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겪는 의견에 귀를 기울여 불편사항을 개선해 관광하기 좋은 대구, 다시 방문하고 싶은 대구를 만들어가겠다”면서, “지속적인 관광 인프라 구축으로 포스트 코로나19를 대비하고 침체된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