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지원금, 오늘부터 요일 상관없이 신청하세요!
긴급재난지원금, 오늘부터 요일 상관없이 신청하세요!
  • 김상출
  • 승인 2020.06.03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신청안내포스터(출처=부산광역시청 홈페이지 캡쳐)
긴급재난지원금신청안내포스터(출처=부산광역시청 홈페이지 캡쳐)

오늘(3일)부터 요일에 상관없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와 동백전 온·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부산시는 선불카드 수급 상황이 안정세에 접어들고, 부산지역 긴급재난지원금 지급률이 93.8%(6.1. 기준)에 달하는 등 요일제를 적용하지 않아도 주민센터의 혼잡을 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16개 구·군에서도 요일제 조기 해제를 요청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지난 1일 기준으로 부산지역 긴급재난지원금은 대상가구 총 150만 3,645세대 중 141만여 가구(93.8%)에 지급이 완료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지급대상이 10% 이내로 줄어든 만큼, 요일제 해제를 통해 미신청 세대에 신속하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선불카드의 추가 제작분이 신속하게 지급되어 16개 구·군에서의 수급이 빠르게 안정화 되었지만, 현장 접수상황 등을 지속적으로 확인해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할 계획”이라며 “선불카드와 동백전의 신청 요일제를 조기에 해제하여 긴급재난지원금이 부산시민 모두에게 신속하게 지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선불카드 지급이 재개된 지난 1일, 부산시가 읍·면·동 주민센터의 선불카드 지급 상황을 점검한 결과, 대기인원은 10명 이내로 지급이 대체로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김상출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