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구역 광장에서 펼쳐진 생활 속 거리두기 버스킹 캠페인 현장
동대구역 광장에서 펼쳐진 생활 속 거리두기 버스킹 캠페인 현장
  • 최영태
  • 승인 2020.06.23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거리두기 버스킹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대구시청 관계자들 모습(사진=대구시청 제공)
'생활 속 거리두기 버스킹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대구시청 관계자들 모습(사진=대구시청 제공)

대구시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생활속 거리두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대구방역의 날’인 24일 오후 2시 동대구역 광장에서 ‘생활속 거리두기 버스킹 캠페인’을 실시한다.

버스킹 캠페인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우울, 불안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경험하는 시민들을 위해 위로와 힐링의 메시지를 선사할 버스킹 공연과 함께 ‘생활속 거리두기’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캠페인은 이달 24일부터 11월 25일까지 대구방역의 날인 매월 4째주 수요일 동대구역 광장에서 진행되며 3개의 공연팀이 대중가요를 함께 부르거나 악기 연주를 하는 등 다채로운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버스킹 공연이 진행되는 동안 동대구역 광장 일대에서는 시민단체(대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에서 마스크 착용, 손씻기 생활화, 거리두기 등 기본생활수칙을 홍보하기 위해 소독용 물티슈와 부채를 배부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공연장에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관람객 전원 마스크 착용, 개인 간격 유지 등의 지침을 준수하며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최삼룡 대구시 시민안전실장은 “이번 행사가 전형적인 홍보캠페인에서 탈피해 음악 공연으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생활속 거리두기’의 중요성을 함께 알려 홍보효과가 더욱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시민들께서 잠시나마 음악으로 힐링의 시간을 가지고 생활속 거리두기 등 방역 지침도 계속 준수 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최영태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