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사길’에서 즐기는 고려시대 테마 야간 영상콘텐츠
‘태사길’에서 즐기는 고려시대 테마 야간 영상콘텐츠
  • 최영태
  • 승인 2020.07.2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사로 특화거리에 안동시의 고려시대 문화자산 소개 영상을 상영하고있다.(사진=안동시청제공)
태사로 특화거리에 안동시의 고려시대 문화자산 소개 영상을 상영하고있다.(사진=안동시청제공)

안동시와 (재)안동축제관광재단은 7월 중순부터 11월까지 태사묘 일대   6개소에 고려시대 테마 야간 영상콘텐츠를 상영한다.

이번 행사는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이다. 중구동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태사로 특화거리에 안동시의 고려시대 문화자산 소개 영상을 상영한다.  봉정사 극락전을 비롯하여 병산서원, 하회별신굿탈놀이, 놋다리밟기, 차전놀이 등 안동의 고려시대 문화자산을 소개하고 찾아가는 문화여행 콘셉트로 시민들을 위한 야간 시간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영상의 운영시간은 19시 30분부터 22시 30분까지이며, 매주 금·토·일요일이 상영일이나 날씨 등의 영향으로 상영이 어려울 경우 다른 요일로 변경하여 상영될 예정이다.

안동축제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고려 테마 야간 영상콘텐츠 상영을 통해 고려 개국공신인 삼태사(김선평·권행·장정필)의 위패를 모신 태사묘 일대가 고려의 문화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고려시대 테마 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야간의 볼거리가 부족한 원도심 거리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준비된 이번 영상콘텐츠를 많은 시민들이 함께 즐겨주시길 바라며 무엇보다 주변 상가의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상 상영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안동축제관광재단 문화도시TF팀(054-840-3452)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영태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