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더샵 디어엘로', 28일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포스코건설 '더샵 디어엘로', 28일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 박준호
  • 승인 2020.07.2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 차원으로 사이버 견본주택 운영
동신천연합 주택재건축 정비사업 … 총 1,190세대 중 760세대 일반분양
특화 조경시설, 다양한 커뮤니티, 아이큐텍(AiQ TECH) 시스템 등 도입
8월 6일 특별공급, 8월 7일 1순위 청약접수 실시
포스코건설의 더샵 디어엘로 투시도이다.
포스코건설의 더샵 디어엘로 투시도이다.

포스코건설은 오는 28일(화) 올해 대구지역 첫 더샵 아파트인 ‘더샵 디어엘로’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 차원에서 사이버 견본주택 형태로 운영된다. 홈페이지를 통해 유니트별 영상과 가상현실(VR) 콘텐츠, 입지, 단지 배치, 특장점, 특화설계, 마감재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더샵 디어엘로는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4동 일대 동신천연합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짓는 아파트다. 지상 최고 25층, 12개동, 전용면적 59~114㎡, 총 1,190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760세대가 일반분양된다. 일반분양 물량의 타입별 세대수는 ▲59㎡ 232세대 ▲72㎡A 94세대 ▲72㎡B 94세대 ▲84㎡A 89세대 ▲84㎡B 150세대 ▲84㎡C 95세대 ▲114㎡ 6세대다

단지는 오는 8월로 예고된 수도권 및 지방광역시 아파트 분양권의 전매 금지 강화 전 분양되는 단지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당첨자 발표 후 6개월 뒤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주택 유무와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일정 예치금만 충족하면 청약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항후 일정으로는 8월 6일(목)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월 7일(금)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8월 14일(금) 진행하며, 8월 25일(화)부터 27일(목)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더샵 디어엘로 서샵필트 석가산
더샵 디어엘로 서샵필트의 산수정원인 석가산 모습이다.

▣ 특화 조경설계, 다양한 커뮤니티 등 포스코건설의 차별화된 혁신 설계 적용
더샵 디어엘로는 포스코건설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곳곳에 적용된다. 먼저 단지 내에는 녹음 가득한 ‘힐링문화단지’를 콘셉트한 특화 조경설계가 도입된다.

조경시설로는 대규모 잔디광장인 ‘더샵필드’를 비롯해 아름다운 산수정원인 ‘석가산’, ‘야외 물놀이장’, ‘팜가든’, ‘페르마타 가든’ 등이 조성되며, 숲, 모험, 힐링 등의 테마로 구성된 어린이 놀이터 3개소와 맘스카페, 암석원, 건강쉼터(운동공간), 티하우스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더샵 디어엘로의 힐링문화단지 중 하나인 야외물놀이장과 맘스카페 모습이다.
더샵 디어엘로의 힐링문화단지 중 하나인 야외물놀이장과 맘스카페 모습이다.
더샵 디어엘로의 힐링문화단지 중 하나인 야외물놀이장과 맘스카페 모습이다.
더샵 디어엘로의 힐링문화단지 중 하나인 야외물놀이장과 맘스카페 모습이다.

커뮤니티 시설도 다채롭게 구성된다. 특히 커뮤니티 시설은 대규모 단지에 걸맞게 주변 단지 대비 2배 이상인 약 1,090평 규모로 조성돼 주목된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힐링필라테스존, 탁구장 등을 비롯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하는 복합공간인 온가족카페와 키즈라이브러리가 도입된다. 이 밖에도 단지 내에는 남∙여 독서실과 경로당, 어린이집도 마련된다.

한편 더샵 디어엘로는 UV-C LED 살균조명 시스템을 적용해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아파트로 조성된다. 눈에 보이지 않는 공기 중 미세한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하는 UV-C LED는 어떤 세균이나 바이러스도 99.9% 살균할 수 있는 친환경적이고 건강한 빛이다. 이 시스템은 더샵 디어엘로 내 주요 커뮤니티시설(피트니스, GX, 맘카페, 공용화장실 등) 및 승강기에 적용된다

단지의 평면설계는 타입별로 현관 창고, 복도 수납장, 알파룸, 안방 드레스룸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높이는데 힘썼으며, 프리미엄 엔지니어드스톤, 아트월 세라믹 타일, 유럽산 폴리싱 타일 등 고급마감재를 적용해 품격을 높이고 쾌적함을 더했다.

특히 단지는 다양한 혁신설계를 통해 입주자의 생활패턴에 따라 다양하게 공간을 구성할 수 있게 해 주목된다. 먼저 전용 59㎡ 타입의 경우 침실2를 시스템 드레스룸(유상옵션)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고, 전용 84㎡B 타입은 침실1,2 사이에 마련된 알파룸을 방안에 방이 또 하나 있는 룸인룸 형태(유상옵션)나 워크인 수납장(무상옵션) 형태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이 밖에도 전용 84㎡C 타입은 알파룸을 와이드다이닝과 팬트리가 함께 구성되는 구조(유상옵션)와 대형팬트리와 주방장식장이 구성되는 구조(유상옵션)를 추가적으로 선택해 활용할 수 있게 했으며, 안방 드레스룸 또한 파우더룸과 드레스룸이 구성되는 기본형과 올인원 드레스룸(무상옵션) 중 선택 가능하게 했다.

또 단지는 다양한 최첨단 시스템을 적용해 주거편의성을 높였다. 대표적으로는 포스코건설이 건설업계 최초로 론칭한 주택 분야 스마트기술 브랜드인 ‘아이큐텍(AiQ TECH)’이 적용된다. 이는 인공지능(AI)과 지능적인 감각(IQ)을 융합한 스마트기술로, 세대 내 각종 기기와 네트워크 시스템 정보를 음성인식 앱이나 어플리케이션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단지 출입부터 가구 출입까지 단계별 3선 보안체계를 구축한 '더샵 지키me' 서비스와 지능형 영상분석 CCTV시스템 등의 안전 시스템과 서비스도 도입된다.

▣ 동대구생활권과 수성구생활권 공유 … 쾌적한 주거여건 갖춰
더샵 디어엘로는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를 중심으로 조성되고 있는 신흥주거지인 동대구생활권에서도 핵심 입지에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KTX/SRT 동대구역, 대구 지하철1호선, 버스터미널 등이 있는 복합환승센터와 가깝고, 효신초등학교가 도보권에 자리해 안심 통학이 가능하다.

또 인근에는 신세계백화점, 현대시티아울렛, 이마트 등의 대형 쇼핑문화시설과 동구시장, 효목시장 등의 재래시장, 동부허병원, 경북대병원, 파티마병원 등의 의료시설, 화랑공원, 야시골공원 등의 녹지시설이 자리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단지는 대구를 대표하는 수성구와 맞닿아 수성구생활권도 공유할 수 있다. 수성구 학원가가 가깝고, 특히 대구의 금융, 의료, 행정, 법률 인프라가 밀집된 범어네거리의 이동이 편리해 더욱 쾌적한 주거생활이 기대된다. 또한 현재 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대구 MBC부지와 대구지방법원 및 검찰청 부지도 인근에 있어 이에 따른 수혜 역시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대구의 새로운 중심으로 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동대구생활권과 우수한 인프라가 밀집된 수성구생활권을 공유하는 단지라는 점에서 관심이 상당하게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포스코건설의 다양한 혁신설계를 적용해 동대구권 일대를 대표할 랜드마크를 선보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이를 시작으로 지산시영1단지를 재건축하는 ‘더샵 수성라크에르’ 등 올해 대구에 2,500여 세대(컨소시엄 제외)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서는 대구에서의 ‘더샵’ 브랜드 위상을 높이고, 향후 이어질 수주사업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낸다는 방침이다.

더샵 디어엘로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 328-1번지 (대구지하철 동대구역 2번 출구 또는 신세계백화점 인근)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4년 4월 예정이다.

문의 : 1661-1121

박준호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본 사 : 부산광역시 동래구 금강공원로 1
  • 법인명 : (주)영남연합신문
  • 제 호 : 영남연합뉴스 / 연합환경뉴스
  • 등록번호 : 부산, 아00283 / 부산, 아00546
  • 등록일 : 2017-06-29
  • 발행일 : 2017-07-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창훈
  • 대표전화 : 051-636-1116
  • 팩 스 : 051-793-0790
  • 발행·편집인 : 대표이사/회장 강대현
  • 영남연합뉴스와 연합환경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영남연합뉴스·연합환경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nyh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