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거점도시 안동, 그리고 특별한 시티투어!
관광거점도시 안동, 그리고 특별한 시티투어!
  • 최영태
  • 승인 2020.07.3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시티투어버스 사진이다.(제공-안동시)
안동시 시티투어버스 사진이다.(제공-안동시)

안동시는 넓게 퍼져 있는 관내 관광자원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매주 금·토·일에 도심순환형 시티투어를 운영하고, 예약상황에 따라 권역별 테마형 시티투어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시티투어는 여러 관광도시에서 운영하고 있지만, 안동시에는 관광거점도시에 걸맞은 특별한 네가지가 있다.
먼저 전문교육과정을 이수한 문화관광해설사가 도심순환형, 테마형 코스에 함께한다. 어쩌면 별 감흥 없이 지나칠 수 있는 관광자원이, 그 안에 숨어있는 애틋하고 흥미로운 이야기가 더해짐으로 인해 본연의 가치를 뽐내게 되고, 관광객에게 의미 있게 다가온다.

두 번째는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사진이 함께한다. 시티투어 운영자는 관광지마다 관광객들을 성심껏 촬영하고, 차량에 설치된 와이파이를 통해 찍은 사진을 즉각 전송하여 줌으로써 호평을 받고 있다.
세 번째는 한국관광공사의 지원에 힘입어 시티투어를 이용한 관광객에게 8월까지 한시적으로 안동구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 상품권을 제공하고 있다.

끝으로 자체 할인행사 및 무료 이모티콘 지원이다. 휴가기간을 맞이하여 8월 1일부터 한 달간 도심순환형 시티투어는 3,000원에서 2,000원으로, 3만원 상당의 테마형 시티투어는 노인·성인·어린이 구분 없이 15,000원으로 할인하여 운행 예정이고, 자체 제작한 “ㅇㅆㄷ!(안동여행 싹다 되니더!) 이모티콘”을 무료 배포한다고 전했다.

 안동시티투어 홈페이지(www.gbtour.kr) 공지사항에서 운행코스 안내와 예약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