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하절기 에스오에스 기후행동 캠페인’실시
울산시, ‘하절기 에스오에스 기후행동 캠페인’실시
  • 류경묵
  • 승인 2020.07.3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절기 에스오에스(SOS) 기후행동 캠페인’ 포스터이다.(제공=울산시)
하절기 에스오에스(SOS) 기후행동 캠페인’ 포스터이다.(제공=울산시)

울산시는 에너지 사용량이 급증하는 하절기를 맞이하여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하절기 에스오에스(SOS) 기후행동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7월 31일 오후 2시 울산대공원 동문 일원에서 울산시와 울산기후․환경네트워크, 그린리더울산광역시협의회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고 한다.

울산시는 이날 플랜카드, 피켓 등을 이용하여 하절기 지구온도를 낮추는 저탄소 생활 실천 수칙을 적극 알린다.

오는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한 달간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내버스 400대에 영상홍보도 함께한다.

지구를 구하기 위한 하절기 에스오에스(SOS) 기후행동은 △쿨맵시 입고 냉방 적정 온도 유지 △ 절수기기 사용하고 샤워는 간단히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사용하기 △피서지에서도 분리배출은 철저히 △안쓰는 플러그 뽑기 등이 있다

시원하고 밝은 색상, 땀이 빠르게 건조되는 기능성 소재 등의 넉넉하고 통기성이 우수한 쿨맵시를 착용하고 냉방온도를  2℃만 높여도 가구당 30.8㎾h/년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으며, 샤워 시간을 5분만 줄여도 탄소를 1인당 6.6kgCO2/년 저감하여 지구의 온도를 낮출 수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하절기 에스오에스(SOS) 기후행동 수칙을 실천하여 소중한 지구를 보호하고 세계 곳곳에서 발생하는 기후변화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류경묵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