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경유차 폐차지원금, 산청군 LPG화물차 신차구입지원사업도 진행
노후경유차 폐차지원금, 산청군 LPG화물차 신차구입지원사업도 진행
  • 윤득필
  • 승인 2021.02.1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청 전경(사진=산청군청 제공)
산청군청 전경(사진=산청군청 제공)

산청군이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사업의 하나로 ‘2021년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및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17일 군은 올해 6억80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조기폐차지원 300대와 LPG화물차 신차구입 50대 규모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전했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사람은 산청군청 환경위생과 또는 각 읍면사무소를 통해 신청서와 구비서류(자동차등록증, 자동차검사결과표, 신분증 사본 등)를 접수할 수 있다.

환경부의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온라인 홈페이지(emissiongrade.mecar.or.kr)를 통해서도 접수된다.  

신청 대상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자동차 또는 2005년 이전 배출허용기준을 적용해 제작된 도로용 3종 건설기계로 공고일 기준 산청군에 6개월 이상 연속해 등록돼 있어야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소유기간 6개월 경과, 자동차 정기검사에서 적합판정을 받은 차량에 한정된다. 

LPG 화물차 신차 구입도 지원하며 그 대상은 경유차 폐차 후 LPG 화물차 신차 구매할 시에 가능하다.

산청군 관계자는 “우리 군은 지난 2019년 200여대, 2020년 290여대의 노후 경유차를 조기폐차 하는 등 지속적인 저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리산 청정골 산청군의 이미지를 높이는 한편 지역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윤득필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