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근 그리운 얼굴, 송석인 시인의 시집 출간
둥근 그리운 얼굴, 송석인 시인의 시집 출간
  • 김상출
  • 승인 2021.02.1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송석인 시인의 시집(전체), 우측하단(송석인)
사진=송석인 시인의 시집(전체), 우측하단(송석인)

송석인 시인의 시집 출간하고 독자들에게 아름다운 선물을 선사한다. 초판 1쇄 인쇄 2021년 02월 16일, 둥근 그리운 얼굴 총 5부로 나누워 졌으며 총 120여편의 시와 서평쪽에 걸쳐 열린 동해문학 서인석대표 출판으로 평론까지 강한 메세지와 詩전달이  공감의 세계를 불러오게 전달됐다.

시인은 본 영업점, 경기도 이천시 증신로 258 일등로또 토토편의점에서 비대면으로 싸인회를 17일부터 독자들께 반갑게 맞이하고 있다.

*책소개*

송석인 시집 " 둥근 그리운 얼굴 " 추억의 향기를 품었던 그리운 고향, 보고 싶은 어머니를 그리워하며, 고향을 그리워하는 몇 편의 시가 수록 되어 있다.

앞 동산 언덕에 진달래 꽃피던 그리운 고향, 그리운 친구, 나이를 먹다보면 모든 것이 그리움이 다가온다. 그 때 그 시절, 추억의 향수가 그리워,아득히 가버린 세월, 저자는 이렇게 고향과 어머니를 그리워하며 시를 습작하고 있다.

어떤 시상이 떠 올랐을 때 느낌 그대로 표현한 시의 작품이 수록되어 있으며 들꽃처럼 가꾸지 않아도 저절로 피어오르는 것처럼 순수하게 그려나가고 있는 시집이다. 둥근 보름달처럼 저자는 일상에서 느끼는 소수한 삶을 그려나가고 있으며 풍요로운 삶을 엮어나가고 있는 모습이 아름답다.

아름다운 삶에 대한 욕망은 시인이 추구하는 사랑과 행복이다. 송석인 시인의 詩에서 사랑에 대한 동경은 미적 서정의 세계를 시현하고자 하는 욕망에서비롯된다. 사랑의 미학, 그리움의 미학, 그 자체가 하나의 신앙과 다를 바 없는 속성을 지니기 때문이다. 저자의 시에는 사랑과 그리움에 관한 편린들이 아름답게 채색되어 있다.

저자의 삶속에 편재한 사랑과 욕망이 아직은 부식하지 않은 채 단절과 소멸이 아닌 세상과의 소통, 자신과의 소통을 원하며 모든 것을 품고, 젖게 하는 것들의 행간에서 더러는 끊기고 더듬댈지라도 자연이 대답하는 고요의 숨소리를 이끌어내며 무한한 삶을 향한 열망의 노래가 오래도록 끊이지 않기를 간절히 소망하며 많은 독자에게 사랑받는 시인이 되길 기원한다.

평론가 원평/서인석

김상출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