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 연화리 해산물이 사라졌다? … 이렇게 많이 먹어도 3만원!
기장 연화리 해산물이 사라졌다? … 이렇게 많이 먹어도 3만원!
  • 김민령
  • 승인 2018.04.0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디터 킴의 발자국 남기기! 두 번째 발자국.

(기획특집) 김민령 기자 = '기장 죽성드림성당', '카페 백프로', '연화리 포차거리', '장씨해녀집'.

'기장의 명소'하면 떠오르는 관광명소 중 4계절 내내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기지 않는 바다가 만들어낸 아름다운 절벽에 위치한 '죽성드림성당'이 있다.

실제 성당이 아닌 2009년 SBS 월화 드라마 '드림'의 세트장으로서 나만의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촬영 포인트에 출사지로도 유명한 '죽성드림성당'에는 아직도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아름다운 외관 덕에 연인들의 데이트나 가족 여행의 코스로 손색이 없는 기장의 명소라고 할 수 있다.

드림성당 바로 맞은 편에 위치한 카페 '백프로'는 평범해보이는 카페 외관과는 달리 3층 건물 내부를 일본 만화 '원피스'로 가득 꾸며놓은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많은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원피스 캐릭터들로 꾸며진 독특하고 친근한 인테리어가 카페 손님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카페 맞은 편에는 드 넓은 푸른빛 바다와 아름다운 죽성성당이 보이기 때문에 창문으로 풍경과 경치를 감상하며 여유를 느낄 수 있다.

기장의 대표적인 해산물 맛집이 어디냐고 묻는다면 그곳은 바로 '연화리 포차거리!'라고 추천 할 만 하다.

그 중 '장씨 해녀집'은 연화리 포차거리에서도 맛집으로 손꼽히는 해산물, 전복죽 맛집이다. 이 집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는 장씨전복죽(10.000원)과 해산물 세트(30,000원), 그 외에도 싱싱한 회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또 다른 세트메뉴도 준비 되어있어 저렴한 가격에 싱싱하고 맛있는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다.

해산물을 시키면 기본 서비스로 제공되는 홍합조개찜의 양에 '이게 서비스라고?'하며 놀랄만큼 푸짐한 조개찜이 먼저 눈길을 사로 잡는다. 그 뒤로 전복, 멍게, 해삼과 개불, 산낙지까지 3만원으로 모두 맛볼 수 있는 싱싱한 해산물들의 향연이 펼쳐진다.

해산물로 어느 정도 입가심을 했다면 전복죽으로 먹방의 피날레를 준비한다. 전복을 넣고 끓인 죽이 맞는지 의심이 가는 타 브랜드의 전복죽과는 달리 전복의 내장을 아낌없이 사용하여 만든 장씨 해녀집 전복죽은 깊고 풍부한 맛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그냥 먹어도 고소하고 깊은맛에 감동하지만 함께 나오는 깍두기를 올려 먹으면 아삭하고 착 감기는 감칠맛으로 두 번 이상의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다가오는 주말에 연인, 친구, 가족들과 함께 에디터 킴이 추천하는 기장의 명소-카페-맛집으로 가보는건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