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영어말하기 대회 개최, 거창군 글로벌 인재양성 나서
중학생 영어말하기 대회 개최, 거창군 글로벌 인재양성 나서
  • 김동화
  • 승인 2021.03.19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19년에 열린 거창군 중학생 영어말하기 대회 모습(사진=거창군청 제공)
지난 2019년에 열린 거창군 중학생 영어말하기 대회 모습(사진=거창군청 제공)

거창군은 ‘미래명품 교육도시’ 슬로건을 내걸고 관내 9개 중학교 2학년, 3학년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4월 30일까지 외국어교육 동기부여와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2021년 거창군 중학생 영어말하기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영어말하기 대회는 관내․외 전문가들이 작성한 스티브잡스, 방탄소년단 등 명사 영어연설문을 암송하는 방식으로 각 학교에서 예선을 개최하고, 예선에서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5월 본선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본선 대회에서는 최종 44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학생들은 거창군수상 수상과 함께 오는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제주에서 개최될 거창군 글로벌 캠프에 참가할 기회를 받는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교육현장에 이번 영어말하기 대회가 영어공부 동기부여는 물론 세계적인 안목을 키우는 데 초석이 되길 바란다”며 관심 있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독려했다.

중학생 영어말하기 대회 참가 및 글로벌 캠프에 관한 문의는 각 중학교 및 거창군청 인구교육과 평생학습담당(☎055-940-8822)으로 할 수 있다.

김동화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