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농임산물 간이경매장, 텃밭에서 재배한 농산물 거래
함양군 농임산물 간이경매장, 텃밭에서 재배한 농산물 거래
  • 김동화
  • 승인 2021.03.3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의 농임산물 간이경매장 모습(사진=함양군청 제공)
함양군의 농임산물 간이경매장 모습(사진=함양군청 제공)

함양군이 지난 3월 22일 함양군산림조합 임산물유통센터에 농·임산물 간이경매장을 개장하여 지역 농·임업인들이 직접 재배해서 키운 농․임산물을 걱정없이 출하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그 동안 지역 농·임업인들은 계약재배를 하거나 양파, 사과 등 대표작물을 재배하여 판매를 하는데는 문제가 없었지만 밭작물 등 소규모 영세 작물을 재배하여 판매하는 데는 많은 어려움을 겼었다.

이에 간이경매장을 개장함으로써 농·임업인들의 판로에 대한 걱정을 해소하고 소득도 올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매주 일, 화, 목요일 오전 9시30분에 시작이 되는 경매에는 농·임업인들이 직접 텃밭에서 재배하거나 산에서 채취한 쑥을 비롯한 머위, 대파, 상추 등 다양한 농․임산물들이 경매에 나오고 있다.

참여방법은 농가가 직접 선별을 해서 포장비닐에 담아 경매 하루 전 직접 산림조합 간이경매장으로 가져다 주면 경매를 진행해서 당일 정산을 하며, 선별을 잘해서 출하를 하면 높은 가격을 받을 수가 있다.

군 관계자는 “농·임산물 간이경매장은 판로가 없어 판매를 하지 못하는 소규모 영세품목들에 대한 판매망을 구축하여 농가소득을 올리는 것이 주 목적이며 관내 뿐 아니라 인근 지역까지 홍보를 하여 많은 농·임업인들이 참여하여 경매장이 활성화 될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김동화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