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시민소통앱 '이통장넷' 율공독 통장과 협업체계
김천시 시민소통앱 '이통장넷' 율공독 통장과 협업체계
  • 최영태
  • 승인 2021.04.0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 율곡동의 통장협의회 모임(사진=김천시청 제공)
김천시 율곡동의 통장협의회 모임(사진=김천시청 제공)

김천시 율곡동에서는 4월 6일 통장협의회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4월 통장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김천시에서 구축한 시민소통앱(이통장넷) 교육을 시작으로 스마트 마을공지시스템 등록율 제고를 위한 협조사항 전달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연장 및 코로나 19 예방접종 안내 등 주요 시정사항 홍보와 자체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대민행정의 최일선인 통장과 행정복지센터 간의 신속한 연락체계 마련으로 스마트한 행정실현을 위해 구축한 「김천시 시민소통앱(이통장넷)」에 대한 시연과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각 통장들은 행정기관에서 실시간으로 발신한 공문서를 행정복지센터 방문없이 스마트폰으로 확인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재난 재해시 알림서비스를 통한 신속한 상황전달 및 민원현장 보고, 다양한 정보 공유와 의견 교환 등의 기능을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2021년 4월부터 정부에서 긴급재난문자 발송을 엄격히 제한함에 따라 스마트 마을공지시스템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짐을 강조하고 스마트마을 공지시스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등 시스템 등록율 제고를 위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우문 율곡동장은“언택트 사회로의 전환 기로에서 이처럼 실질적이고 편리한 시정소통 창구의 문은 시민들을 향해 늘 활짝 열려 있다며, 통장들의 적극적인 시스템 활용으로 양방향 소통․협력체계를 강화하여 스마트한 행정 추진에 한걸음 더 다가서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율곡동 통장협의회는 이날 회의를 마치고 석정천 일대 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하여 율곡동의 쾌적한 이미지와 청결한 산책로 정비에 힘을 모았으며, 율곡천․석정천 일대 주기적인 환경정비활동으로 happt together 김천운동 및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최영태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