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꾸는 아침 30분 글쓰기
인생을 바꾸는 아침 30분 글쓰기
  • 이창미
  • 승인 2021.06.1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의 이미지는 기사와 무관합니다.(사진출처=무료이미지 픽사베이)
위의 이미지는 기사와 무관합니다.(사진출처=무료이미지 픽사베이)

꿈을 꾸고 산다는 건 기회이고 희망이다. 꿈은 긍정 에너지로 자신을 변하게 해주려 애쓰고 행동하면 얻는다. 하루하루가 행운과 함께하는 아침이 온다. 당신은 지금 행복한가? 당신이 지금 불행하다고 생각이 든다면 글쓰기를 해보아라. 아침 30분 글쓰기로 인생을 바꿔라. 30분이지만 글쓰기의 아침은 마음이 배부른 시간이다. 나는 매일 조금씩 글을 쓰면서 하고 싶은 걸 찾게 되고, 갖고 싶은 걸 말하게 되고, 좋은 사람을 발견하고, 좋은 일을 발견하고, 상황에 따라 기회를 노려보는 눈도 만들어졌다. 건강한 삶을 아침 30분으로 만들어 갔다.

글쓰기로 부의 추월차선을 타라. 노하우를 배워서 효과적인 글쓰기로 부를 대물림해 주어라. 자신감있게 어필하면 효과적인 글쓰기 방법을 금방 터득한다. 우물쭈물할 시간 없다. 지금 당장 글을 써라. 끌리는 글쓰기의 법칙과 글쓰기 정리 기능, 글 쓰는 방법으로 인생은 바뀐다. 나는 하루 시작 전 준비해야 할 것들 중 하나가 글쓰기이다. 아침에 큰 그물이 던져진다. 현실을 뒤바꿀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라 하겠다. 대부분 많은 사람은 아침에 글을 왜 쓰는지 모른다. 글쓰기가 중요한지는 알지만 아침부터 글을 써야 하는 필요성을 느끼지 않는다.

글쓰기는 안심되고 안정될 때가 아닌 매일 조금씩 써야 한다. 글쓰기는 나에게 큰 활력소이자 에너지이다. 화려한 글 솜씨 없어도 30분은 써보도록 해라. 글을 쓰고 있는 당신은 점점 밝은 기분으로 행복하게 될 것이다. 지금 행동하여라. 행동 지침의 답은 당신이 쓴 글 속에 있다. 첫 만남을 떠올려 보자. 적어도 첫 만남에서는 그 사람을 모르니 보이는 것으로 판단한다. 외모가 매우 중요하다. 그러니 외모를 가꾸는 건 기본적이고 중요한 과정이다. 첫 만남과 같은 첫 아침 글쓰기는 별표를 수없이 그려 넣어도 부족할 만큼 알리는 수단이 되고 가장 경제적인 방법이다.

아침의 매력에 꽂히도록 하라. 어쩌면 당신이 아직 글쓰기를 만나지 못한 건 매일 똑같은 일상을 반복하면서 특별함을 갖지 못하는 것이 아닐까? 일상을 바꿔라. 당신이 원하는 세상의 폭은 넓은 편이면서 다른 곳에서 매일 허탕치고 있을지도 모른다. 매일 아침 30분 일찍 일어나 스타벅스에서 우아하게 커피를 마시는 것도 해볼 만한 일이다. 별 관심이 없더라도 움직여 보아라. 모든 일을 익숙함에 작은 의미를 부여하고 있지는 않은가? 내가 매일 찾아가는 아침 시간 커피숍 풍경 안엔 나와 같은 행동을 하는 글쓰는 사람이 있다. 항상 오픈된 상태로 혼자 앉아 사색하는 모닝커피 한잔이야말로 제일 맛있는 커피다. 미소 띤 표정은 기본으로 짓게 된다. 방망이를 많이 휘두를수록 홈런을 칠 기회도 더 많아진다는 말과 같이 아침 30분 글쓰기를 시작한다면 기회를 잡는 것이다.

아직 아침과 친하지 않은 상태라면 30분이 적당하다. 당신은 건강이나 인생의 중요한 가치에 대해 논의할 만한 상대가 생겼다. 다정하게 글쓰기로 보여주는 인생을 진지하게 생각할 줄 아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정기적인 글쓰기를 하는 시기에 이르렀다면 인생의 목표가 있는 것처럼 행동하게 된다. 

글쓰기 전에 우선 마음에 걸리는 일을 정리한다. 걱정거리가 있거나 마음이 안정되지 않으면 집중력은 생기지 않는다. 그렇다고 신중하지 못한 행동은 하지 말아라. 글쓰기를 편의를 위한 존재로만 생각할 가능성이 있다. 오히려 흥미를 잃어버려 안간힘을 쓰기도 하니 주의하라. 아침을 마음껏 누려야 한다. 가파른 곡선을 그리며 방향을 잃지 않도록 흐름에 내 손을 맡기면 리듬을 타기 때문이다. 30분 글쓰기훈련으로 다져지면 금세 글 쓰는 실력이 늘게 된다. 생각의 폭이 넓어진다.

아침에 하고싶은 일을 하는 시간이 되면 하루가 즐겁다. 매일 30분 이상씩 천천히 쓰다 보면 반성하게 되고 하고싶은 일이 생기고 더 좋은 일을 발견한다. 글쓰기는 바로 그런 일을 찾고 유유히 즐기게 한다. 끊임없는 쓰기 학습이 키워드이다. 아침 시간을 어느 정도 극복하는 단순한 기술에 가깝다. 너무 서두르지 말고 한 단계 차근차근히 하다보면 좋은 결과로 이어진다.

아침 글쓰기가 습관이 되면 작은 혁명이 일어난다. 당신의 아침은 30분에서 1시간 이상을 뭉그적거리고 허둥대고 있지는 않은가? 시간에 관해서는 금수저나 은수저나 모두 같은 수저이다. 돈이 많다고 명예가 좋다고 해도 특권은 없다. 같은 시간을 당신은 아침부터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가? 어떤 사람은 시간 활용에 성공하고 어떤 사람은 그렇지 않다.

하루의 아침 설계는 당신의 몫이다. 5분만 더 외치며 이불을 얼굴까지 끌어당기지 말아라. 시간은 가장 소중한 자산이다. 당신은 귀중품을 아무렇게 낭비하고 있다. 버려지는 시간을 문제 삼으려 하지 않는다. 기적이 일어날 수 있는 토대를 만들기 위해 아침 습관을 채워라. 아침 30분 글쓰기로 인생을 바꿔라. 아침 30분의 습관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작지만 소중한 시간이 된다. 실천의 힘은 크다. 시간 관리의 습관을 터득하게 되면 인생이 바뀐다.

아침 글쓰기는 자극제가 되고 글쓰기는 나를 숨 쉬게 하는 도구가 된다. 성공한 사람들의 아침은 다르다. 평범한 일상의 습관이 인생의 변화를 만들어낸다. 아침을 잘 활용한 사람이 하루를 잘 마무리하고 그 결과로 인생을 성공으로 지배했다는 생각을 갖게되자 나도 아침형인간이 되기로 결심했다. 나의 아침과 성공한 사람들의 아침이 어떤 모습일지는 보지 않아도 알 수 있을 정도로 난 아침잠이 많았다. 나에게 맞는 수면을 충분히 하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몸에 익혔다. 아침을 맞이하는 하루를 매일 성공시켰다. 

아침 30분의 변화를 시작하고 깨어 있는 동안은 무엇이든지 온 힘을 다 한다. 성공한 아침으로 일찍 일어나는 습관이 자리 잡고 난 후 눈에 띄게 변화된 나를 발견했다. 아침에 할 일과 저녁에 할 일을 구분짓게 되었다. 계획을 세우거나 아이디어를 내거나 등의 일은 아침에 하였다. 복잡하거나 판단이 잘 서지 않는 일 일수록 아침에 고민했다. 아침에는 이성적인 일을 하였고 저녁에는 감성적인 일을 비교적 많이 했다. 아침과 관련된 명언이나 속담을 머릿속에 늘 각인시켰다. 늘 자극을 줄 수 있는 문구를 선택하여 매일 보는 효과가 좋았다. 아침 공기와 뻥 뚫린 도로 위 아침이 밝아오는 모습들은 아침의 좋은 점들이다. 준비된 여유가 생기게 되었고 남보다 일찍 시작하는 즐거움도 있었다. 아침의 상쾌함을 즐겨 보아라. 아침 활동은 산뜻한 하루를 위해 좋다.
성공한 사람들의 아침을 보아라. 당신은 아침이 유용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정작 실행하는 것은 단순하면서도 어렵다. 아침 습관이 길들고 나면 일어나야 하는 압박감의 걱정은 아무 필요 없다. 그때는 몸이 알아서 움직인다. 만들기가 힘들지 결국 모든 이치와 같다. 몸에 배고 나면 힘들지 않을 뿐 힘들이는 노력 없이 당연한 듯 자연스러워진다.

이창미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본 사 : 부산광역시 동래구 금강공원로 1
  • 법인명 : (주)영남연합신문
  • 제 호 : 영남연합뉴스 / 연합환경뉴스
  • 등록번호 : 부산, 아00283 / 부산, 아00546
  • 등록일 : 2017-06-29
  • 발행일 : 2017-07-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창훈
  • 대표전화 : 051-636-1116
  • 팩 스 : 051-793-0790
  • 발행·편집인 : 대표이사/회장 강대현
  • 영남연합뉴스와 연합환경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영남연합뉴스·연합환경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nyh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