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알디' 선박 유류절감장치 국가지원사업 선정으로 해양사업에 진출
'이알디' 선박 유류절감장치 국가지원사업 선정으로 해양사업에 진출
  • 김진우
  • 승인 2021.09.0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 사진은 기사와 무관합니다.(사진=무료이미지 픽사베이)
위 사진은 기사와 무관합니다.(사진=무료이미지 픽사베이)

주식회사 이알디(이하 이알디)는 자동차 성능향상 및 매연저감장치를 개발한데 이어서 선박 유류절감장치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해양분야에 진출한다.

지난해 이알디는 국내 중소기업 최초로 차량용 대기오염방지장치를 자체 개발하고 중소벤처기업부 성능인증 획득과 동시에 조달청 혁신조달상품으로 선정됐다.

이어서 올해 6월 이알디는 선박용 유류절감장치를 개발하고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KOMERI)에 유류절감 성능시험을 의뢰했으며, 그 결과 제품의 연비향상 효과를 인정받았다.

이알디의 선박 유류절감장치는 ECU 및 관련 Sensor(센서) 전기, 전자적 노이즈와 오류를 줄이면서 Injection time(인젝션 타임)을 보정해 노후 선박 엔진의 매연 및 미세먼지를 저감하며, 출력 RPM 80정도 상승시키는 효과를 가진 제품이다. 

제품명 ERD MARINE-V1.0의 장착효과는 출력상승과 매연감소 뿐만 아니라 노후된 엔진의 연비 향상 및 소음 감소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해양산업분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이알디는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의 시험성적서 발급과 동시에 '국내 선박의 성능향상을 주도한다'는 목표로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이알디는 수협중앙회에서 진행하는 어업용 기자재 국가지원금사업으로 승인되어 국내 어선의 연비절감과 함께 성능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알디는 전국 대리점 모집을 통해 국내 전지역의 항구에 선박 유류절감장치를 소개하고 제품 장착 효과에 대한 선주들의 공감대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이미 이알디를 장착한 선주 A씨는 “이알디를 설치하고 나서 연료비 절감과 함께 배에 힘이 좋아진 것 같다. 매일 운행하는 배가 출력이 좋아져서 출항할 맛이 난다. 그리고 소음부분도 개선된 것을 느꼈다. 바다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선주 및 선원들은 선박의 큰 엔진소음에 아주 민감하다. 소음도 이렇게 해결해주니 너무 만족하고 있다”라며 이알디 유류절감장치 설치 후기를 밝혔다.

김진우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