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취약계층 어르신 웃음 가득 '1노1소1촌 사업'
청송군, 취약계층 어르신 웃음 가득 '1노1소1촌 사업'
  • 김진우
  • 승인 2021.09.0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 취약계층 어르신 웃음 가득 '1노1소1촌 사업'(사진=청송군청 제공)
청송군, 취약계층 어르신 웃음 가득 '1노1소1촌 사업'(사진=청송군청 제공)

청송군이 홀몸어르신을 챙기기 위해 현서 중·고등학교와 손을 잡고 진행 중인 『1노1소1촌』 사업이 참여 어르신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노1소1촌』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야외활동이 어려운 취약계층어르신들의 우울감 해소와 일상생활에 활력을 부여하고자, 현서면 건강지킴이와 중·고등학교 자원봉사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주요 활동내용은 네일아트, 구슬꿰어 팔찌 만들기, 생신상 챙기기, 자녀와 문자메세지 주고받기 등 어르신과 함께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이번 달에는 추석맞이 머리염색과 네일아트 봉사를 함께 해드리고 있어, 어르신들은 손자손녀에게 평생 처음 받아보는 손톱관리와 봉사에 행복해하며 정신건강과 우울감 해소에도 큰 도움을 받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현서면 건강지킴이와 학생들의 자원봉사활동이 지역 어르신들의 작은 희망으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웃음과 힘을 얻고 더불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고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우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