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1 월드클래스 육성 10년 프로젝트 상위 3명 선발, 3년간 최대 1억 원 지원
부산시, 2021 월드클래스 육성 10년 프로젝트 상위 3명 선발, 3년간 최대 1억 원 지원
  • 김상출
  • 승인 2021.10.06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2021 월드클래스 육성 10년 프로젝트 상위 3명 선발, 3년간 최대 1억 원 지원(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시, 2021 월드클래스 육성 10년 프로젝트 상위 3명 선발, 3년간 최대 1억 원 지원(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시는 부산의 숨은 청년 인재를 발굴해 육성하는 ‘월드클래스 육성 10년 프로젝트’ 청년 기대주 ‘NEXT 10’의 TOP3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월드클래스 육성 10년 프로젝트’는 높은 잠재력을 가진 부산의 숨은 인재를 발굴하여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지원하는 사업으로, TOP3로 선정된 청년에게는 3년간 최대 1억 원의 역량개발비를 지원한다.

올해 ‘월드클래스 육성 10년 프로젝트’ 최종 TOP3 선정의 마지막 관문인 공개심사는 지난 8월 27일 ‘NEXT 10’ 선정된 청년 8명을 대상으로 10월 2일 KT&G 상상마당에서 오후 2시부터 2시간 30분가량 진행됐다.

특히, 심사의 공정성 확보와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심사위원 공모에 지원한 시민평가단 중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을 가진 24명을 위원으로 선정하여 전문심사위원 8명과 함께 심사에 참여토록 했다.

청년 유망주들의 치열한 경합 끝에 선정된 ‘NEXT 10’의 TOP3 발표와 시상식은 지난 4일 청년주간(10.1.~4.) 클로징 행사에서 열렸고, TOP3로 선정된 3인은 순위 없이 다음과 같다.

김효연 씨는 한국의 원폭 피해자 1~4세대까지 추적하여 사진으로 담은 <감각이상 Abnormal sense>으로 국내외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했고, 아시아인 유일 프릭스 버지니아2020 최종작가 10인(프랑스)과 브리티시 저널 오브 포토그라피(BJP 매거진사)에 선정되는 등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사진작가다. 향후, 예술과 작가가 사회를 이루는 한 부분으로 예술가가 사회구성으로 가져야 할 책임감으로 우리의 미래를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역할을 하고자 하는 포부를 밝혔다.

박재홍 씨는 환경복원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을 창업하여 농림식품부와 산림청이 주최한 청년창업 경진대회, 고용노동부 창업 아이디어에서 대상을 받았다. 특히, 선태식물(이끼)를 이용하여 훼손지 복원 촉진 기술로 생태계복원과 환경문제 해결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임과 동시에 본인의 실패와 성공 경험을 후배들과 공유하는 환경분야 글로벌 전문가로 자리매김하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윤석운 씨는 뉴욕 대학생 시절부터 주목받아 뉴욕, 런던, 파리 패션위크에 진출했고, 2017년 본인 브랜드를 설립한 후 서울패션위크 2회 연속 ‘TOP10 브랜드’로 선정, 뉴욕‧파리·베를린 유명 스토어 진출 등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신진 디자이너이다. 앞으로 서울패션위크 최고 디자이너 선정과 LVMH PRIZE 수상으로 본인 브랜드 ‘석운윤(SEOKWOON YOON)’을 세계적 패션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말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월드클래스 10년 육성 프로젝트 최종 심사까지 참가하느라 수고한 청년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부산의 숨어있는 인재들을 발굴해서 글로벌 우수 인재로 커나가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상출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