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청소년문화의집, ‘포토존’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 진행
영덕군청소년문화의집, ‘포토존’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 진행
  • 김진우
  • 승인 2021.10.2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덕군청소년문화의집, ‘포토존’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 진행(사진=영덕군청 제공)
영덕군청소년문화의집, ‘포토존’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 진행(사진=영덕군청 제공)

영덕군(군수 이희진) 청소년문화의집은 포토존을 활용한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 ‘슬기로운 우정’ 포토콘테스트 프로그램을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의 장기화로 인해 청소년들의 정서적 교류와 외부활동이 줄어 우울감과 정신적 스트레스가 또래 관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이를 예방·치유하는 차원에서 시행된다.

이에 청소년참여기구(청소년문화의집)의 청소년위원들은 청소년문화의집에 포토존을 설치하고 이를 활용해 친구들과 사진을 찍는 등의 정서적 교류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도록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하게 되며 참가자들이 촬영한 사진은 심사를 통해 소정의 상품도 제공한다.

한편, 청소년문화의집은 영덕관내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활동프로그램 및 동아리 운영, 국제성취포상제 참여 등으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학교폭력 예방과 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이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김진우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