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스마트에너지플랫폼구축사업' SEC운영 워크숍 개최
구미시, '스마트에너지플랫폼구축사업' SEC운영 워크숍 개최
  • 김진우
  • 승인 2021.11.2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 '스마트에너지플랫폼구축사업' SEC운영 워크숍 개최(사진=구미시청 제공)
구미시, '스마트에너지플랫폼구축사업' SEC운영 워크숍 개최(사진=구미시청 제공)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1월 19일(금) 구미코에서 경북구미스마트그린산단사업으로 추진하는「스마트에너지플랫폼구축사업」활성화를 위해 수행기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에너지클러스터(SEC)운영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구미스마트그린산단과 LG유플러스 컨소시엄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스마트그린산단 영상시청, 2차년도 사업 수행기업 21개사와의 협약체결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행사 후 LG유플러스의 스마트에너지플랫폼사업 진행사항 및 후속지원사업 소개, 한국전력공사의 「EERS* 및 고효율 기기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제로에너지타운 에너지클라우드 구현을 위한 융합기술」에 대한 특별강연이 마련되어, 참석자들로 하여금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에너지 효율향상 및 전력수요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장이 되었다.

장세용 시장은“구미 산단의 친환경에너지 전환과 에너지 자급 자족기반 마련은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이다. 스마트에너지플랫폼 사업뿐만 아니라, 5G기반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등 그린뉴딜 사업을 지속 추진하여 글로벌 친환경 규제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기업들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스마트에너지플랫폼 구축사업은‘20 ~‘22년까지 3년간 총 70억원의 국비를 투입해 산단 입주기업 70개사*를 대상으로 에너지절감을 통한 저탄소 그린산단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수용가, 에너지 전문기업, 유관기관 등으로 구성된 스마트에너지클러스터(SEC)를 별도 운영하여 그린뉴딜 비전공유 및 에너지효율화 방안에 대해 공동 모색하고 있다.

김진우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