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립도서관 삼국지로 알아본 인생의 교훈과 성공비결
김천시립도서관 삼국지로 알아본 인생의 교훈과 성공비결
  • 최영태
  • 승인 2021.12.1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국지로 알아본 인생의 교훈과 성공비결-김천시립도서관 관련사진(제공=김천시)
삼국지로 알아본 인생의 교훈과 성공비결-김천시립도서관 관련사진(제공=김천시)

 김천시립도서관(관장 백선주)에서 지난 10일 저녁, 시민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한 인문학 강연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삼국지, 조조와 유비 그리고 제갈량」을 주제로 열린 이날 강연회는 EBS, JTBC 차이나는 클라스 등 다수의 방송프로그램에서 고정패널과 강연자로 활약하고 있는 임용한 박사가 강연을 맡았다.
 
 임용한 박사는 이날 강연에서 동양 최고의 대작이라 칭송받는 삼국지를 소재로 하여 변화무쌍한 시대흐름 속에 주인공들이 펼치는 활약과 반전 스토리를 통해 현시대를 살아가는데 필요한 인생의 교훈과 성공의 비결을 제시하여 참석한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강연회에 참석한 한 시민은 “최근에 삼국지를 읽어봤지만 등장인물과 내용이 너무 방대해서 이해가 어려웠던 찰나에 훌륭한 강연을 듣게 되어 매우 유익했고 도움이 됐다.”며 참석 소감을 전했다.
 
 백선주 도서관장은 “날도 춥고 깜깜한 저녁인데도 도서관에서 마련한 인문학 강연회에 참석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도서관 인문학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최영태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