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보건복지부 보육정책 분야 평가 2년 연속 대상 수상
부산시, 보건복지부 보육정책 분야 평가 2년 연속 대상 수상
  • 김상출
  • 승인 2021.12.15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보육정책 분야 평가 2년 연속 대상 수상사진 (제공=부산시)
보건복지부 보육정책 분야 평가 2년 연속 대상 수상사진 (제공=부산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보건복지부 ‘2021년 보육정책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 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시가 지난해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받은 것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이번 평가에서 보건복지부는 지자체별 보육교사 처우개선 기여도, 어린이집 안전관리, 공보육 확충 실적, 코로나 19 대응 등 보육정책 7개 지표에 대한 추진 성과를 종합적으로 측정했다. 

  부산시는 시간제 대체교사 지원, 안전사고 방지 노력,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100인의 부산 아빠단 운영, 만 3~5세 아동 재난지원금 지급 및 보육 전자도서관 운영 등 보육 전반에 대한 세밀한 정책 추진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2년 연속 대상 수상은 코로나 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이뤄낸 성과라 더 큰 의미가 있다. 맡은 바에 최선을 다해 준 관계 직원들과 보육정책에 함께 목소리를 내주신 보육교직원,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출산·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어린이집 교사와 아이들의 생활환경 수준을 높여,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이자 시민이 행복한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상에 따른 시상식은 지난 14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1 복지행정상 시상식’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지역복지사업 14개 부문별 대상 수상 21개 지자체가 참석했다.

김상출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