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길고양이 사체 무료 화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부산시, 길고양이 사체 무료 화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동화
  • 승인 2021.12.2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중헌 펫로스 케어 대표, 김현재 부산시 해양농수산국장, 홍강호 펫 노블레스 대표 (제공=부산시)
조중헌 펫로스 케어 대표, 김현재 부산시 해양농수산국장, 홍강호 펫 노블레스 대표 (제공=부산시)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동물사랑을 실천하고, 생명존중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길고양이 사체의 인도적 처리에 나선다!

  부산시는 어제(20일) 오후, 시청 18층 회의실에서 반려동물 장묘업체인 펫로스 케어, 펫노블레스와 「길고양이 하늘소풍 도우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길고양이는 열악한 환경에서 살면서 일명 ‘로드킬(road kill)’로 불리는 동물 교통사고의 주된 대상이다. 현재는 길고양이가 길에서 죽은 경우, 관할 구청에서 의료폐기물로 사체를 처리하고 있으나 동물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면서 사체의 인도적인 처리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동물 교통사고를 당한 길고양이 사체를 무료로 화장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반려동물 장묘업체인 펫로스 케어, 펫노블레스는 길고양이 사체를 무료로 화장하고, 시는 이들 업체를 ‘동물사랑 천사 기업’으로 지정해 명패를 수여할 계획이다.

  김현재 부산시 해양농수산국장은 “이번 협약으로 평소 동물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시민들의 마음이 길고양이의 ‘하늘소풍’을 위해 모일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길고양이를 생명으로 인정하고 공존하는 방식을 생각하는 지혜가 모이는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길고양이 사체를 발견한 경우, 화장을 원하면 반려동물 장묘업체(펫로스 케어 ☎1522-2253, 펫노블레스 ☎055-374-4400)에 연락해 화장 시간을 조율하고, 사체를 업체로 이송하면 된다.

김동화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